상단여백
HOME 환경플러스 농·수·축
“참신한 도시숲 설계 아이디어 보내주세요”산림청, - ‘제11회 대한민국 도시숲 설계 공모대전’ 개최

[환경일보] 강다정 기자 = 산림청(청장 김재현)은 ‘제11회 대한민국 도시숲 설계 공모대전’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도시숲에 대한 국민 관심을 유도하고, 미세먼지 저감 및 도시열섬 완화 등 도시숲을 활용한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공모 주제는 ‘상쾌한 공기, 쾌적한 삶 도시숲’이다. 산림·조경·건축·도시계획·디자인 등 관련 분야 대학(원)생 및 일반인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팀으로 참가할 경우 5인 이내로 구성하면 된다.

설계대상지는 전국 지자체 공모를 통해 선정된 곳으로 인천 연수구, 대구 달서구, 울산 북구, 경남 창원시, 전북 군산시, 충남 홍성군 등이다. 참가자는 이 중 한 곳을 선택해 응모하면 된다.

참가 신청은 오는 12일까지 공모전 공식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 작품 접수기간은 8월19일부터 9월6일까지다.

산림청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최우수 ▷우수 ▷장려 ▷입선 3 등 모두 8개 작품을 선정하고 총 상금 1450만원을 지급한다.

심사 결과는 11월 중 발표하며, 수상작은 해당 지역 도시숲 설계에 활용할 계획이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식 누리집을 참조하거나 (주)한국조경신문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주열 도시숲경관과장은 “이번 공모전에 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접수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도시 열섬완화와 미세먼지 저감 효과가 있는 도시숲을 적극 홍보하고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다정 기자  syb@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다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산림청 ‘숲가꾸기 1일 체험’ 행사 열어
문희상 의장, 실리콘밸리 한국 기업 방문
[포토] '미세먼지와 국민건강' 콘퍼런스 개최
[포토] 수원시 ‘2019 도시정책 시민계획단 원탁토론회’
[포토] ‘풍력발전 솔루션 제안 국회 토론회’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