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영남권
구미시 장애인 바리스타 카페 개소식직업훈련과 실습교육으로 바리스타 양성

[구미=환경일보] 최달도 기자 = 구미시에서는 9일 오전 11시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장세용 구미시장, 지역 도·시의원 및 각 장애인단체장, 국제로타리 3630지구 클럽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 바리스타 카페 ‘공원로 340’개소식을 가졌다.

이번에 개소한 장애인 바리스타 카페 ‘공원로 340’은 지난 2016년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사회공헌활동 협약을 맺은 국제로타리 3630지구 구미 장미로타리클럽(회장 김정애)에서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 내에 장애인들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재활능력을 신장시킬 목적으로 로타리 국제기금 약 6,300만원을 지원받아 설치했다.

행사에 참석한 장세용 구미시장은 “카페 개소를 위해서 많은 노력을 아끼지 않은 구미장미로타리클럽과 구미시장애인복지관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며, ‘공원로 340’이 장애인의 취업을 위한 장으로써 장애인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줄 것이며, 구미시에서도 장애인의 복지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한편,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공원로 340’ 통해 연간 30명의 장애인들이 바리스타교육을 받고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하여 취업으로 연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고 일자리 창출이나 창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최달도 기자  daldo99@naver.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달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제1차 미세먼지 대응 도시숲 연구개발 협의회
판자촌서 패션산업 중심으로… 청계천 평화시장
[포토] 김재현 산림청장 ‘산림일자리위원회’ 참석
문희상 국회의장, 다문화가정 학생들 격려
무더운 여름엔 역시 ‘쿨맵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