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뉴스 환경정보
지구 온도를 낮추자 ‘수돗물 -1℃ 캠프’한국상하수도협회, 광주 세계수영선수권대회 기념 체험시설 마련

[환경일보] 환경부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상하수도협회(협회장 이용섭 광주광역시장)는 7월12일(금)부터 14일(일)까지 광주광역시청 야외음악당에서 물환경 체험 시설인 ‘수돗물 –1℃ 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수돗물홍보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상하수도협회와 광주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평화의 물결 속으로’란 슬로건과 함께 7월12일 개막하는 2019 광주 FINA 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기념해 조성된다.

수돗물 –1℃ 캠프는 폭 22m, 높이 6m의 에어돔 구조물로 내부에 영상관, 음악관, 환경 발전소, 약속 사진관, 수돗물 카페 등 물과 환경의 소중함에 대해 직접 경험하고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체험 코너가 마련됐다.

수돗물 –1℃ 캠프조감‧투시도 <자료제공=한국상하수도협회>

다른 식수 비해 탄소 배출량 최대 1/2000

수돗물은 여타 식수에 비해 탄소 배출량이 최대 1/2000(2ℓ/일 기준) 수준인 친환경 식수로, 물이나 차를 마실 때 텀블러를 사용하면 한해 버려지는 약 250억개의 종이컵 줄이기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협회는 기후변화 예방 및 일회용품 쓰레기 줄이기를 위해 지난해부터 수돗물 텀블러 사용으로 지구 온도 1℃ 낮추기에 앞장서자는 의미에서 ‘수돗물 –1℃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수돗물 캠프는 협회가 수돗물 –1℃ 캠페인의 일환으로 올해부터 새롭게 운영하는 체험형 홍보 시설로, 특히 미래 세대의 주역인 유아‧어린이들에게 물과 환경의 소중함에 대해 직접 경험하고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됐다.

행사장을 방문하면 ▷수돗물 영상 감상 ▷볼풀 놀이 ▷자연의 소리와 함께 휴식하기 ▷물방울 그리기 ▷나무 만들기 ▷SNS 영상 제작 등 다양함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고, 참여자에게는 텀블러와 외식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협회 관계자는 “평화의 물결을 꿈꾸는 세계수영선수권대회 기간 중 광주시와 함께 수돗물 –1℃ 캠프 운영으로 보다 큰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며 “우리나라 선수단의 열정과 선전을 바라는 국민의 염원 속에 지속 가능한 물환경 보호에 대한 작은 관심도 함께 담기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정은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수원시, ‘재활용품수집인 지원위원회 위촉식’
[포토]  ‘경기도민 청정대기 원탁회의’ 열려
[포토] 지역 리빙랩 네트워크 한자리에
[포토] 경기도, ‘2019 청정대기 국제포럼’ 개막
[포토] 2019 춘천국제물포럼 개막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