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E-BIZ
민간자격증 전액지원 ‘한교진’ 놀이, 다문화 심리상담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62종 과정을 준비해

[환경일보] 류창선 기자 = 고용시장의 불안정이 장기화되면서 취업준비생들 뿐만 아니라 현재 직장에 종사 중인 직장인들도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고 있다. 한국교육진흥협회(한교진)에서 이들을 위해 좋은 소식을 알려왔다. 62종의 민간자격증을 무료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한교진이 제공하고 있는 민간자격증 수강은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본인이 희망하는 시간대에 학습이 가능해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하다는 평이다. 무료수강은 한교진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는 것 만으로도 가능하며 실직자/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별도 서류가 필요하지 않아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하다.

놀이 심리상담사 1급(제2015-005922호), 다문화 심리상담사 1급(제2019-003806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제2017-006256호) 등 62종의 민간자격증 강의에 대한 무료수강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무료수강 방법은 한교진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된다. 실직자/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별도의 서류가 필요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한교진이 제공 중인 놀이 심리상담사 1급과정은 놀이치료의 이론과 함께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다양한 기법, 놀이치료의 과정을 상세하게 설명하는 놀이치료의 이해, 놀이치료의 이론, 놀이치료 과정, 놀이치료방법, 놀이치료 사례를 다루는 강의를 수강하게 된다.

더불어 한교진이 제공 중인 다문화 심리상담사 1급과정은 사회적 변화와 가족문화에서의 상담의 필요성에 대한 바른 이해와 실제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과정으로 문화사회의 이해, 세계화의 다문화, 주요국의 다문화 정책, 상담의 기초이론, 다문화 상담, 다문화 상담의 개입기술, 다문화 상담, 다문화가족 집단상담, 다문화상담 실무기술에 대해 수강하게 된다.

한편 놀이, 다문화 심리상담사를 비롯한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한교진이 제공하는 자격증은 모두 자격기본법 규정에 따른 정식 등록 민간자격증으로 민간자격 등록 및 공인 제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민간자격정보서비스의 민간자격 소개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류창선 기자  kyoung0702@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류창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국립해양생물자원관, 임직원 대상 과학적 소양 교육 실시
[포토] '어린이통학버스 안전, 이대로 괜찮은가?' 정책 토론회 개최
“개 학살 방관, 몇 백만 개가 죽어야 멈출 것인가”
일본 수출규제 진단, 산업전략 모색 긴급토론회
[포토] 2019 서울 놀이터 진단 토론회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