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수도권
이천시, 쿨링포그 설치 등 폭염대응체제 본격 가동
이천시, 쿨링포그 설치 등 폭염대응체제 본격 가동하였다.

[이천=환경일보] 장금덕 기자 = 최근 이천시에 폭염경보가 발효되는 등 30℃를 훌쩍 넘는 무더위가 계속 되면서 폭염으로부터 시민들의 불편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이천시가 본격적인 폭염대응체제를 가동하였다.

이천시(이천시장 엄태준)는 11일 시민들의 무더위를 해소시키고, 시원하고 쾌적한 공원 환경을 제공하기 위하여 설봉공원 내 폭염저감시설 쿨링포그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쿨링포그 시스템은 수도관과 미세노즐을 통해 인공안개를 분사시켜 미세한 물입자의 기화현상을 이용하여 주변온도를 낮추는 효과를 주는 폭염저감시스템이다.

현재 시운전 및 시설점검, 주변 환경 정비 등 운영 준비를 마무리하고 정상가동 중이며, 향후 유동인구 등을 고려하여 쿨링포그 시스템을 추가 설치할 예정이다.

또한 횡단보도에도 햇빛을 피할 수 있는 그늘막을 추가 설치하여 기존 설치되었던 21개소를 30개소로 증설시켰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본격적으로 폭염이 시작된 만큼 시민들이 시원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도심 속 신개념 폭염쉼터를 더욱 고안하고 확대하겠다”며 “여름철 폭염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폭염특보 발령 시 T/F팀 및 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 등 상황관리 및 대응을 철저히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폭염에 지친 시민들이 휴식을 취하고 무더위를 피할 수 있는 무더위쉼터 390개소를 지정하고 운영 중이며, 폭염대책기간인 9월 30일까지 운영한다.

장금덕 기자  jkk0401@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금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미세먼지 발생원인 분석 토론회 개최
[포토] 2019 동절기 국민 절전캠패인 개최
[포토] 2019 Water-Detente 대토론회 개최
[포토] 김재현 산림청장 ‘숲 공동체가 희망이다’ 특강
[포토] ‘2019 수원시의회 환경국 행정감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