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서울 LW컨벤션에서 ‘KEI 국민과 함께 위원회’ 개최

[환경일보]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KEI, 원장 윤제용)은 오는 7월17일(수) 오전 10시 서울 LW컨벤션 다이아몬드홀에서 ‘KEI 국민과 함께 위원회’를 개최한다.

KEI 국민과 함께 위원회(이하 위원회)는 국민의 삶에 필요한 환경 연구를 발굴하고 연구 성과의 사회적 공유 방안 마련해 대국민과 활발하게 소통하도록 조직된 기구다. 학계, 시민사회, 언론 등 외부위원 15인과 KEI 내부위원 6인, 위원장 1인, 간사 1인으로 구성됐으며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위원들은 ‘국민체감 환경문제 해결과 지속가능한 미래를 선도하는’이라는 KEI 비전을 공유하고 국민의 삶에 필요한 환경 연구 및 대국민 소통 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위원들은 KEI 경영비전에 따라 KEI가 추진하고 계획 중인 연구 사업들에 대해 자문하고 연구원의 협력 및 대국민 홍보 및 소통 확대를 위한 방안, 연구결과의 효과적인 사회적 공유 방안 등을 제안하는 역할을 할 것이다.

위원회 행사는 위원장인 윤제용 KEI 원장의 KEI 정책성과 및 비전공유 발표를 시작으로 현윤정 KEI 기획전략부장이 2019 국민체감 환경현안 정책연구와 2020년 기본연구과제 추진 현황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서 내·외부 위원의 종합토론이 펼쳐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