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노동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인권경영 선포‘갑질’ 금지와 지식재산권 존중 및 보호까지 원칙에 포함

[환경일보]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은 15일 세종특별자치시 소재 국책연구단지 청사 대회의실에서 인권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은 국무총리 산하 정부출연연구기관으로서의 책임과 소명을 다하고, 인권경영에 대한 사회적 기대와 요구에 적극 부응하기 위해 인권경영 선언문을 공표했다.

인권경영 선언문에는 ▷인권 존중에 대한 각종 국내외 규범의 존중과 준수 ▷인권침해에 대한 적극적인 구제조치 ▷성별·연령·장애 등을 이유로 한 차별 금지 ▷집회와 결사의 자유 보장 ▷지역주민과 협력기관 등 이해관계자의 인권 존중 및 보호 등에 대한 9대 원칙을 통해 인권경영의 실천의지를 담았다.

<사진제공=한국직업능력개발원>

특히 최근 사회문제로 떠오른 ‘갑질’ 금지와 지식재산권의 존중 및 보호까지 원칙에 포함시켜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했다.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나영선 원장은 “정부출연연구기관으로서 인권경영은 반드시 실천해야 하는 중요한 항목”이라며 “인권경영 선포식 개최를 통해 인권경영이 조직문화의 하나로 깊숙하게 뿌리내릴 수 있도록 전 직원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은 이번 선포식에 앞서 인권경영 규정을 제정하고, 인권경영위원회를 발족시키는 등 인권경영의 제도적 기반을 마련한 바 있다.

이정은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국립하늘숲추모원 개원 10주년 기념식
[포토] ‘대한민국 탄소포럼 2019’ - 저탄소 스마트시티 국제포럼
[포토] 영주댐 현황점검 및 처리방안 모색
[포토] 한국물기술인증원 운영활성화를 위한 토론회
[포토] 대한민국 탄소포럼 2019 – ‘저탄소전략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