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수도권
오산시, 음식점 위생등급제 컨설팅 사전설명회위생등급 평가항목 설명, 대상 업소별 컨설팅 계획 진행
음식점 위생등급제 컨설팅 설명회

[오산=환경일보] 김남주 기자 =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오산시자원봉사센터 1층 대강의실에서「음식점 위생등급제 컨설팅」 사전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는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된 일반음식점 및 휴게음식점 30개소 영업주를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음식점 위생등급제 소개 및 평가절차 안내, 위생등급 평가항목 설명, 대상 업소별 컨설팅 계획 등으로 진행되었다.

음식점 위생등급제 컨설팅은 금번 실시한 사전설명회를 시작으로 전문 컨설턴트가 업소를 직접 방문해 위생등급제 평가표에 의한 사전점검, 위생등급제 신청, 인증 전문기관의 심사를 대비한 컨설팅 등으로 사업이 진행된다.

오산시는 위생등급제 컨설팅을 통해 음식점의 위생수준을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음식점 위생등급제의 정착으로 소비자의 선택권을 보장하고 음식점 위생에 대한 신뢰도를 구축해서 안전하고 위생적인 외식환경을 조성하고자 한다.

사전설명회에 참석한 시 관계자는 “음식점 위생등급제가 음식점의 위생수준을 향상하는 새로운 기준으로 정착하도록 컨설팅 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히면서 영업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

김남주 기자  njk54@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남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제1차 미세먼지 대응 도시숲 연구개발 협의회
판자촌서 패션산업 중심으로… 청계천 평화시장
[포토] 김재현 산림청장 ‘산림일자리위원회’ 참석
문희상 국회의장, 다문화가정 학생들 격려
무더운 여름엔 역시 ‘쿨맵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