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비롯 17개 기관장 참석, 혁신도시 정주여건 개선 및 지역 상생발전 방안 모색

 

진주혁신도시 전경

[진주=환경일보] 강위채 기자 = 경상남도 진주시는 지난 17일 진주혁신도시 기관장협의회(회장 조규일 진주시장) 간담회를 LH를 비롯한 17개 기관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혁신도시 11개 이전공공기관장뿐만 아니라 진주교육지원청 등 관내 유관기관장이 참석해 혁신도시 정주여건 개선 및 이전공공기관의 애로사항 청취 등 혁신도시 시즌2의 본격적인 추진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진주혁신도시 기관장협의회 회장인 조규일 진주시장은 “그동안 지역을 위해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 앞장서 온 공공기관에 감사를 표하고 진주에 이전한 공공기관 임직원과 가족을 위한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보다 다채로운 사업추진으로 안정적인 정착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표했다. 또한 “앞으로 이전공공기관이 지역민과 함께 상생발전 할 수 있는 사업추진으로 한 단계 높은 차원에서 실질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한편, 진주혁신도시 기관장협의회는 2017년 5월 이전공공기관의 안정적 정착과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실효성 극대화를 위해 17개 기관장으로 구성‧창립됐다.

그 대표적인 성과로 진주시, 경상남도, LH, 그리고 경상남도교육청이 추진 중인 혁신도시 내 복합문화도서관 건립사업은 문화와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진주 혁신도시만의 특화된 공간으로 이전공공기관 임직원 및 주민의 정주여건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으며, 특히 이 사업은 전국혁신도시의 대표적인 협업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더불어 작년 기관장협의회 간담회 시 한국승강기안전공단에서 건의한 진주 알기 프로그램은 이전공공기관 임직원들의 진주의 역사, 문화 등에 대해 알고 싶어 하는 요구에 따라 미니특강과 문화공연으로 운영돼 이전기관 임직원의 지역 융화와 이주율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