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의 장벽을 넘어 지구촌 친구를 만들어요(Making Good Friendships)

한·미 청소년교류캠프 초등2차 참가자 모집 포스터

[평택=환경일보] 장금덕 기자 = 평택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종호)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이종규)는 ‘2019 한미청소년교류캠프' 초등2차 “Making Good Friendships-좋은친구만들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평택시가 주최하고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가 주관하며, S.O.S(South of Seoul)와 K-55(오산미군부대)청소년센터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한미청소년교류캠프는 지난 6월22일-23일  초등1차 교류캠프 성황리에 마치고, 2차 초등교류캠프를 준비하고 있다. 

이번 초등2차 교류캠프는 8월31일~9월1일에 진행된다. 

모집기간은 7월22일(월)~7월26일(금)이며, 모집대상은 지역내 초등4~6학년 (11~13세 청소년) 15명과 외국(영어권)청소년(11~13세)15명 총 30명이다. 

사회적배려 청소년은 20% 내외로 우선선발을 하며, 권역별(서부,남부,북부)나뉘어 균등 선발을 원칙으로 참가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2차 초등 교류캠프는 미군부대탐방, 지역 체험, 공동체 활동 등의 문화교류활동을 통해 서로의 문화와 또래 공감을 높이기 위한 시간으로 구성 되어있다.

1차 교류캠프 지도자였던 마크(미국)는 “언어의 장벽을 문화교류를 통해 허물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 “캠프를 적극적으로 참여하면 건강한 또래집단을 형성하면서 평택이라는 아름다운 곳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멋진 캠프에 초등학생들을 초대하고 싶다”라며 초등 2차 캠프를 적극 응원했다. 

캠프모집관련 사항은 청소년문화센터 홈페이지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지원서는 구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캠프의 모든 비용은 무료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