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평화광장 북카페’, 여름방학 맞이 추진···4주간 매 주 수요일 북부청사 평화토크홀서 개최

[경기=환경일보] 최용구 기자 = 여름방학을 맞아 시원하고 유익한 ‘북캉스(Book+Vacance : 독서를 즐기며 보내는 휴가)’를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찾아왔다.

경기도는 오는 7월24일부터 8월14일까지 4주간 매주 수요일에 경기도청 북부청사 ‘경기평화광장 북카페’에서 ‘2019년 여름! 경기평화광장 북카페로 여름 북캉스 오세요~’라는 주제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도민들의 문화쉼터인 ‘경기평화광장 북카페’는 무더운 여름을 독서와 문화를 즐기며 보낼 수 있도록 하는데 이번 프로그램의 목적을 뒀다.

이 밖에도 7월16일부터 31일까지 71주년 제헌절을 맞아 북카페 내 키오스크 코너를 통해 제헌절 소개, 헌법 역사, 태극기 다는 법 등을 소개하는 기획전시를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이번 여름 동안 경기평화광장에서는 ▷‘시원 시원 물축제’ ▷‘잔디밭 영화제’ ▷‘북카페 문화의 날’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함께 열려 가까운 곳에서 휴가를 즐기려는 도민들에게 안성맞춤의 휴가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울러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평화광장 북카페로 문의가 가능하다.

도 관계자는 “경기평화광장 북카페가 도민들이 독서를 통해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쉼터이자 문화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