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호남권
사천시, 4차 산업혁명 체험전시회 개최공무원 및 유관기관 직원의 최신 ICT 정보화 역량강화

[사천=환경일보] 정몽호 기자 = 경남 사천시(시장 송도근)는 1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관계 공무원, 출자출연기관 및 유관기관 직원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 체험전시회를 개최했다.

사천시는 4차 산업혁명이라는 거대한 패러다임의 변화로 지능정보화 시대에 맞는 공무원의 역할이 강조되고 있는 만큼 업무와 연계하여 활용할 수 있는 최신 기술을 한눈에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전시회는 4차 산업혁명의 주요 핵심 기술을 체험하며 공무원과 유관기관 직원들이 정보화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 VR(가상현실)/AR(증강현실) 장비 8대 및 콘텐츠 20종 ▲3D프린터 3대 ▲3D프린팅 작품 30종 ▲드론 고글 ▲홀로그램 ▲안면인식 ▲생체감지 IOT 장비 등 다양하게 준비됐다.

또한, 미래의 주역이 되는 청소년에게 최신기술을 가까이서 체험할 수 있도록 사천첨단항공우주과학관에서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사천청소년문화의집에서 7월 31일, 사천시청소년수련관에서 8월 1일, 사천어린이도서관에서 8월 2일에 찾아가는 4차 산업혁명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시 정보통신과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는 첨단 항공우주 과학의 중심지인 사천시를 명품도시로 만들기 위한 아이디어를 찾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몽호 기자  mongho2345@daum.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몽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포토] ‘2020 국제기후금융·산업컨퍼런스’ 개최
[포토] 실내환경 및 생활방역 발전 방향 컨퍼런스 개최
[포토] 환경권 40주년 기념 포럼·국제학술대회
[포토] 코로나&백혈병 백신개발 후원 '지구힐링 아마추어 골프대회'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