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24에 직업능력개발 훈련업무 웹 서식 제공

[환경일보] 김영애 기자 = 행정안전부(장관 진영)는 인터넷 공문서 제출창구인 ‘문서24’에서 국민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이 많은 민원사무를 발굴해 ‘웹 서식’을 제공하는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행정안전부는 고용노동부와 협의를 통해 지난 7월10일부터 전국의 ‘직업능력개발 훈련기관’이 편리하게 공문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웹 서식’을 구현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문서24’에서 제공하는 ‘웹 서식’은 전국의 훈련기관에서 지방고용센터에 제출하던 훈련과정별 서면신고사항인 출석입력요청서, 취업정보 등록요청서 등 총 6종이다.

각 훈련기관의 업무담당자는 ‘문서24’에 접속해 문서 작성화면의 ‘고용노동부 제출’ 메뉴에서 해당 ‘웹 서식’을 선택한 후 내용을 작성하고 수신처를 지정해 제출하면 된다.

직업능력개발훈련과 관련된 문서를 ‘문서24’로 제출하는 경우 종이문서 감축 등 연간 최소 25억원의 비용이 절감될 것으로 전망된다.

행정안전부와 고용노동부는 각 훈련기관에서 ‘문서24’를 이용해 공문서를 제출하도록 부처 간 협업을 강화하고, 고용노동부 업무규정에 반영하는 등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재영 행정안전부 정부혁신조직실장은 “직업능력개발 훈련업무처럼 실제 정부기관에 제출하는 민원서류가 많은 분야부터 ‘웹 서식’을 도입하고, 이를 발전시켜 모든 서식에 대해 ‘문서24’에서 제공함으로써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부혁신의 성과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