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수도권
2019 38 포천 한탄강 마라톤 대회 개최 예정내달 21일,아름다운 한탄강 일원서 처음 펼처지는 마라톤 대회

한탄강 마라톤 포스터

[포천=환경일보]김인식 기자 = 포천시가 내달 21일 ‘2019 38 포천 한탄강 마라톤 대회’를 개최한다.

‘2019 38 포천 한탄강 마라톤 대회’는 시가 새롭게 준비하고 있는 대규모 마라톤 행사로 포천시는 지난 3·4월 대회 명칭 공모전을 시작으로 대회 조직위원회를 구성, 본격적인 마라톤 대회를 준비하고 있다.

특히 이번 한탄강 마라톤 대회는 장소를 한탄강 지질공원 일원으로 옮긴다. 마라톤 코스는 포천시 대표 관광지인 한탄강과 신비로운 협곡, 용암이 굳어져 만들어진 기암괴석의 주상절리 길, 하늘다리 등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포천시는 이 같은 특성을 살려 특색 있는 마라톤 브랜드를 정착시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겠다는 생각이다.

포천시는 마라토너 이봉주 등 포천시 홍보대사 팬 사인회도 계획하고 있다.

마라톤 동호회 및 지역 주민들에게 아름다운 한탄강을 더 널리 알리고 ‘환경 마라톤’의 이미지를 세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19 38 포천 한탄강 마라톤 대회’는 지난 2017년까지 13회에 걸쳐 열렸던 ‘포천 38선 하프마라톤’를 전신으로 한다.

올해 처음으로 한탄강 지질공원 일대에서 펼쳐지는 ‘2019 38 포천 한탄강 마라톤 대회’에 포천 시민들의 더욱더 많은 관심이 필요한 때이다.

김인식 기자  isk88kr@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인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2019년 직업건강인의 밤 개최
[포토] 2019년 멘토링 우수사례 발표대회
[포토] 박종호 신임 산림청장 취임
[포토] 조명래 장관, 환경산업 시설 스테이트 오브 그린 방문
조명래 환경부장관, COP25 '기후변화 적응에 관한 장관급 대화' 참석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