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강소기업 듀켐바이오 분양계약 협의차 군 방문

기장군청 석비 <사진=손경호 기자>

[기장=환경일보] 손경호 기자= 기장군은 7월 19일(금) 오전 10시 30분 동남권 방사선 의·과학 일반산업단지의 분양계약 협의를 위해 방사성의약품 제조 대표업체 ㈜듀켐바이오(대표이사 김종우)가 기장군을 방문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기장군 2030기획단장은 동남권 방사선 의·과학 일반산업단지의 우수한 입지 여건과 산단 내 위치할 방사선 기술 핵심 국책시설을 설명하며 미래 성장 동력 산업 분야를 선도하고 4차 산업 핵심기술 거점이 될 동남권 방사선 의·과학 일반산업단지에 듀켐바이오의 입주를 적극 요청했다.

듀켐바이오는 의료용 영상검사에 사용되는 방사성의약품을 제조하는 기업으로 업계에서 가장 많은 7개의 제조소를 가지고 전국에 방사성의약품을 공급하며 시장점유율(파킨슨·알츠하이머 진단 분야)이 80%가 넘는 강소기업이다.

기장군과 듀켐바이오는 지난 2016년 업무협약(MOU)를 체결해 지역 내 투자와 일자리 창출 노력을 확인한 바 있으며 현재 듀켐바이오는 1만4990㎡ 면적의 부지에 38억원을 투자해 생산 공장 설립을 계획한 것으로 알려졌다.

듀켐바이오 김종우 대표는 “동남권 방사선 의·과학 일반산업단지는 방사성의약품 제조에 큰 역할을 하는 수출용신형연구로가 입지해 기장에 생산 공장을 설립하면 기장군과 회사의 동반 성장 기회가 될 것”이라며 분양계약 의사에 긍정적인 입장을 밝혔다.

한편 동남권 방사선 의·과학 일반산업단지는 2조11억원의 생산유발효과와 2만1210명에 이르는 고용유발효과가 예상되어 기장군의 지역 발전에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