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사회·복지
2019 코리아 챌린지 열려3.1운동과 임시정부 100주년 기념해 개최

[환경일보] 김영애 기자 =3.1운동과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고, 국민이 직접 제안·선택한 아이디어로 대한민국 미래 100년을 준비하기 위한 ‘2019 코리아 챌린지: 국민제안, 국민선택(이하 코리아 챌린지)’가 개최된다.

대통령직속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공동위원장: 이낙연 국무총리, 한완상 전 통일·교육부총리, 이하 위원회)가 주최하는 코리아 챌린지는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 국민이 직접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선택하는 국민참여형 아이디어 경연대회로,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주제는 ▷지속가능한 국가성장을 위한 정책 ▷고르게 발전하는 포용사회를 위한 정책 ▷국민이 주인인 나라를 위한 정책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을 위한 정책 등 대한민국 미래발전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라면 모두 가능하다.

제출된 아이디어는 창의성, 사회적 효과성, 실현 가능성, 전달력 등을 기준으로 평가하며, 전문가 심사와 함께 국민판정단, 온라인 국민투표 시스템 등을 도입해 국민이 직접 희망하는 아이디어를 선정할 계획이다.

오는 11월 예선과 본선을 거쳐 최종 선정된 수상 6개 팀에게는 상장과 함께 총 3000만원 상당의 상금이 수여되며, 선정된 아이디어는 검토를 통해 정책 반영방안을 적극 모색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공모 요강은 코리아 챌린지 누리집(koreachallenge.kr)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제안 아이디어는 참가신청서와 함께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한완상 위원장은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새로운 대한민국 미래 100년을 만드는데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라며 “국민이 행복한 나라, 살기 좋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하자”라고 말했다.

김영애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2019년 직업건강인의 밤 개최
[포토] 2019년 멘토링 우수사례 발표대회
[포토] 박종호 신임 산림청장 취임
[포토] 조명래 장관, 환경산업 시설 스테이트 오브 그린 방문
조명래 환경부장관, COP25 '기후변화 적응에 관한 장관급 대화' 참석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