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경비원 신임교육과정 20명, 요양보호사 자격취득과정 22명 모집

[의왕=화경일보] 장금덕 기자 = 의왕시 일자리센터는 하반기 중장년 직무특화교육으로 일반경비원 신임교육과정과 요양보호사 자격취득과정를 운영하고 참가 교육생을 모집한다.

중장년 직무특화과정 교육생 모집<사진제공=의왕시>

이번 과정은 중장년층의 높은 교육수요와 취업률을 반영해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진행하게 됐으며, 취업을 희망하는 만 65세 이하 의왕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요양보호사 자격취득과정은 8월 8일부터 10월 4일까지 운영하며, 모집인원은 22명이다. 수료자는 11월에 진행되는 국가자격증 요양보호사 1급 시험에 도전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며 재가센터, 요양원 등에서 요양보호사로 활동할 수 있다. 모집기간은 오는 7월 26일까지다.

일반경비원 신임교육과정은 8월 20일부터 23일까지 운영하며, 모집인원은 20명이다. 교육은 이론 및 실무교육 3일과 취업특강으로 진행되며 수료자에게는 교육이수증이 발급된다.

교육이수증 소지자는 경비업무 지원 자격이 주어지며 아파트, 학교 등 보안 분야에 취업할 수 있다. 모집기간은 8월 1일부터 9일까지다.

교육 신청은 관련 서류를 구비해 의왕시일자리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되며, 교육과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의왕일자리센터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이번 교육과정이 일자리를 필요로 하는 중장년층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관심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앞으로도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