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학과 이미지 컷.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서울 당산동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드론학과 과정(드론전공 정보처리/공업전문학사)이 미래 유망 자격증으로 손꼽히는 ‘드론자격증’ 취득 커리큘럼을 운영해 예비 드론전문가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국내 최초로 드론전공을 개설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드론 전문가 인재 양성을 위해 이론중심의 타 드론학과 대학과 달리 실무중심의 드론 특성화교육을 통해 드론조종사, 드론개발자, 드론지도사 등 드론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이에 이 학교는 교내 수업 및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드론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실제 서현전 드론전공 학생들은 드론 국가자격증인 초경량 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와 드론지도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국내 유일 드론 국가자격증인 초경량 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 자격증은 12kg을 초과하는 드론을 조종하기 위해서 반드시 취득해야 하는 자격증이다.

이에 서현전은 한국모형항공협회의 부설기관이자 초경량비행장치자격증 교육기관으로 승인받아, 드론 국가자격증 필기시험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서현전 드론전공 학생들은 1학기부터 진행하는 인턴십을 현장실습 경력으로 인정받아 드론지도자 2급 자격증 없이 곧바로 1급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드론지도자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초중고 방과 후 강사, 자유학기제 강사, 항공촬영업체 및 방송미디어 등 다양한 방면에서 활동이 가능하다.

이 학교 관계자는 “전문성 및 취업경쟁력을 강화하는 자격증 취득 커리큘럼은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본교는 앞으로도 체계적인 자격증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드론전문가 역량 강화에 집중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실제 서현전 드론전공은 드론 관련 기업 및 방송국, 교육기관 등 다양한 분야에 취업자를 배출하며 100%의 취업률을 발표한 바가 있다.

현재 서현전은 드론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상담심리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우선선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장학혜택, 원서접수 등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