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8가구에 1888만원 설치 보조금 지원 예정

[고성=환경일보] 최선호 기자 = 강원도 고성군이 정부의 ‘2019년 신재생에너지 보급 주택지원사업’과 연계해 주택 신재생에너지 시설 설치 보조금 지원 대상 가구를 추가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정부의 ‘2019년 신재생에너지보급 주택지원사업’ 참여가구 추가 모집에 따른 것으로, 군은 약 8가구에 1888만원을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신재생에너지 보급 주택지원사업’은 태양광·태양열·지열 연료전지 등 신재생에너지 설비를 주택에 설치할 경우 설치비의 약 50%를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군은 지난 22일 모집을 시작했고, 사업비가 소진될 때까지 선착순으로 대상자를 선정한다.

정부 지원을 받으려면 한국에너지공단 주택지원사업 홈페이지에서 참여기업을 선택하고, 계약을 체결해야 한다. 고성군은 한국에너지공단에 신청하여 사업승인을 받은 후 시설설치 확인서를 발급받은 주택에 추가 보조금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고성군에 소재하고, 건물등기부 또는 건축물대장의 용도가 건축법에 따른 단독주택 또는 공동주택 소유자로서 신재생에너지 설비를 설치하는 가구다.

군 관계자는 “가정용 신재생 에너지 설비 설치 효과가 뛰어나 군민들의 반응이 아주 좋다”며 “추가모집에도 많은 군민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