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문화·Book
이랜드 그룹, 환경부와 ‘쿨맵시 실천 캠페인’ 개최이랜드그룹 ‘스파오’, 기증의류 50% 할인 판매 ··· 수익금은 민감계층에 지원 예정
이랜드그룹이 환경부와 '쿨맵시 실천 캠페인'을 개최한다. <사진제공=이랜드>

[환경일보] 최용구 기자 = 이랜드그룹이 29일 서울 강남e스퀘어에서 환경부와 함께 폭염 대응을 위한 쿨맵시 실천 캠페인을 전개한다.

환경부가 주도하고 이랜드그룹과 기후변화 홍보대사인 가수 노라조 등이 참여하는 이번 캠페인은 체감온도를 낮추는 쿨맵시 착용으로 냉방을 줄이는 온실가스 저감에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을 통해 대국민 메시지를 전달한다.

캠페인 당일 기후변화 홍보대사인 가수 노라조와 가수 겸 배우 박지훈의 애장품 추첨 행사를 비롯해 쿨맵시 수칙 룰렛 이벤트, 저탄소생활 자가진단 등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랜드그룹이 주관하는 ‘쿨맵시 바자회’가 개최된다.

바자회에서는 스파오 등 패션브랜드의 기증의류 총 3000여점을 정상가의 5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이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과 기부물품 등 총 4000만원 상당을 이랜드재단을 통해 폭염 민감계층에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바자회의 핵심 상품으로 여름철 에너지 절약을 위해 스파오가 개발한 <스파오 X 노라조> 쿨테크 상품이 지난해 동기간 대비 3배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성장을 지속하고 있어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스파오 관계자는 “스파오의 쿨테크 상품은 스파오가 국내 대표 SPA 브랜드로 도약하고자 오랜 기간 기능성 소재 연구에 집중 투자해 개발한 핵심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환경을 보호하는 뜻깊은 활동을 위해 소재 연구 개발을 지속하고, 환경부와의 협력관계도 유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최용구 기자  cyg34@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용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국립하늘숲추모원 개원 10주년 기념식
[포토] ‘대한민국 탄소포럼 2019’ - 저탄소 스마트시티 국제포럼
[포토] 영주댐 현황점검 및 처리방안 모색
[포토] 한국물기술인증원 운영활성화를 위한 토론회
[포토] 대한민국 탄소포럼 2019 – ‘저탄소전략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