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강원권
고성군, 2019년 나눔실천 유공 기관표창 수상

[고성=환경일보] 최선호 기자 = 강원도 고성군이 지난 24일 강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 2019 나눔실천 유공자 포상식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강원도지사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강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주최한 이번 행사는 나눔을 실천하는 개인과 단체를 발굴, 포상해 나눔에 대한 사회적 인정을 강화하고, 나눔실천 사례 홍보 등을 통해 나눔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행사로 국립춘천박물관에서 열렸다.

군은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강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지난해 11월 20일부터 올해 1월말까지 73일간 ‘희망 2019나눔 캠페인’을 전개해 2억6337만원을 모금했다.

또한, 고성군은 5개 읍면 맞춤형복지팀과 각 읍면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0여명이 복지시각지대 발굴 및 맞춤형 복지서비스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이번 수상은 주민 1인당 모금액과 전년대비 모금 증가율 등을 따져 어려운 이웃과 사랑을 나누는 기부문화 조성에 앞장선 공을 인정받아 도내 18개 시군 중 3개 우수 시군을 선정되는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경일 군수는 “지역 내 기부문화 확산으로 생활이 어려운 군민들이 따뜻한 나눔의 정을 느낄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며 “민·관 협력을 통한 인프라 구축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선호 기자  sho4413@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선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산림청 ‘숲가꾸기 1일 체험’ 행사 열어
문희상 의장, 실리콘밸리 한국 기업 방문
[포토] '미세먼지와 국민건강' 콘퍼런스 개최
[포토] 수원시 ‘2019 도시정책 시민계획단 원탁토론회’
[포토] ‘풍력발전 솔루션 제안 국회 토론회’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