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스포츠
한국유소년축구연합회, '영덕 유소년축구대회' 개막지역관광으로 연계돼 지역경제 활성화 큰 역할 기대
제7회 영덕대게배 국제유소년축구대회…'아이들 꿈 함께해'
용인주니어팀과 중국 청도 유소년 클럽 예선전 <사진=김봉운 기자>

[환경일보] 김봉운 기자 = 한국유소년축구연합회(회장 권종철)는 ‘2019 제7회 영덕대게배 국제유소년축구대회’를 영덕군 영해 체육공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유소년 클럽에 올바른 기술과 문화를 보급하고 대회를 통해 친목 도모를 경험하는 데 목적을 둔 이번 축구대회는 영덕군, 영덕군체육회, 조마코리아의 후원으로 개최되며 7월27일부터 8월1일까지 6일간 진행된다.

경기는 FIFA 8인제 룰을 준수해 전국 유소년 축구클럽 U-12(12세 이하) 10팀, U-10(10세 이하) 30팀 총 60개 팀이 참석해 조별리그 후 토너먼트 방식으로 그동안 다듬어 온 실력을 겨룬다.

국제대회로 치루는 이번 대회는 중국(청도, 상해) 유소년 클럽 등이 참석했으며, 유소년 대회 특성상 가족들이 함께 경기장을 찾아 자연스럽게 지역 관광으로 연계돼 영덕군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영덕군 이희진 군수는 “이번 대회를 진행하는 동안 아이들이 소속클럽과 개인의 명예를 드높이는 소중한 기회가 될 수 있게 영덕 군민들이 열과 성을 다해 대회기간 중 불편한 점이 없이 경기에 집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한국유소년축구연합회 권종철 회장은 “유소년클럽 간 화합과 건강 그리고 친목을 다지는 대회인 만큼 아이들이 꿈을 키울 수 있는 자리가 될 수 있게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아울러 “대회가 진행되는 동안 아이들의 건강관리에 행정력을 집중해 무엇보다 건강한 대회를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제7회 영덕대게배 국제 축구대회 홍보 포스터 <사진제공=한국유소년축구엽합회>

김봉운 기자  bongwn@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봉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산림청 경남과학기술대학교서 ‘청문청답’
산림청, 한국 우수 산불관리기술 미얀마에 전수
[포토] 국립하늘숲추모원 개원 10주년 기념식
[포토] ‘대한민국 탄소포럼 2019’ - 저탄소 스마트시티 국제포럼
[포토] 영주댐 현황점검 및 처리방안 모색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