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까운 공원에서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 즐기세요”

[양산=환경일보] 최창렬 기자 = 양산시는 여름철 도심 속 피서 공간 제공을 위한 물놀이장을 명동근린공원(명동447번지 일원)에 지난 21일 개장해 8월 25일까지 36일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명동근린공원 물놀이장

개장 첫날 300여명의 시민들이 물놀이장을 찾았으며, 휴가와 방학철을 맞아 더욱 많은 시민들이 물놀이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물놀이장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로, 12시부터 오후 1시까지 점심 및 시설점검으로 가동 중지하며, 7월 8월 넷째주 목요일은 시설점검으로 휴무한다.

물놀이장은 유아를 위한 조합놀이대(수심 30cm), 어린이를 위한 간이수영장 2동(수심 50cm, 70cm)에 워터슬라이드 2동이 가동 중이다. 또 이용객의 편의를 위한 탈의실, 그늘막, 수유실도 설치돼 있으며 깨끗한 수질관리를 위해 매일 물 교체와 수시로 수질을 점검하며, 개소별로 안전 및 간호 전문인력을 배치하여 이용자 안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명동근린공원 물놀이장모습

양산시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 많은 어린이와 시민들이 물놀이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성숙된 시민 의식으로 쓰레기 되가져가기, 화장실 깨끗이 쓰기, 질서 잘 지키기를 실시하여 모두가 쾌적하고 안전한 물놀이가 되도록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