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그룹, 트롯트, 힙합, 교향악단 등

다양한 문화공연과 함께하는 은어축제

[봉화=환경일보] 김시기 기자 = 봉화군(군수 엄태항) 내성천 일원에서 7월 27일(토)부터 8월 4일(일)까지 진행되는 제21회 봉화은어축제는 역대 최고의 공연으로 이목을 끌고 있다.

지난 7월 27일 개막축하공연에서는 오마이걸, 모모랜드 등 최고 인기 걸그룹부터 박구윤, 박주희, 서지오 등 세대를 아우르는 공연으로 관광객들과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아 성황리에 개막되었고, 28일에는 경상북도립 교향악단의 격조 있는 연주로 낭만적인 여름밤의 운치를 느낄 수 있었다. 29일에는 스토리텔러 류필기씨와 함께 7080가요를 들어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지며 30일에는 최고의 가창력을 자랑하는 걸그룹 마마무와 함께하는 콘서트가 개최되었다.

또한, 앞으로 클래식음악회, 세계합창올림픽 2관왕 쇼콰이어 그룹 ‘하모나이즈’와 표전국악인 김지윤의 무대, 국내최고의 여성래퍼 제시와 고등래퍼 박준호, 쇼미더머니 자메즈가 출현하는 힙합공연이 준비되어 있으며 K-POP 콘서트가 계획되어 있다.

마지막 8월 4일에는 봉화은어축제 폐막공연으로 최근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송가인, 홍자 등 미스트롯과 함께한다.

그 외에도 축제장 주변에 마칭밴드가 축제의 분위기를 북돋아주고 저녁마다 신․구시장을 중심으로 열리는 맥주 페스티벌에서는 다양한 버스킹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정상대 문화관광과장은 “어느 때보다 다양한 공연으로 관광객들과 주민들에게 수준 높은 문화 향유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했다. 낮에는 은어잡이와 각종 체험을 하시고 저녁에는 문화공연을 즐기시며 봉화에서 알찬 힐링의 시간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