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건강·웰빙
해수부, 섬 여행 후기 공모전 개최여행일화나 명소, 맛집 소개하는 후기 이메일로 제출
섬 여행 후기 공모전 포스터 <자료제공=해양수산부>

[환경일보]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연안여객선을 타고 떠나는 섬 여행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해양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섬 여행 후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섬 여행 후기 공모전은 2015년부터 개최돼 올해로 5회째를 맞았으며, 작년에는 174편이 접수돼 비진도, 외연도 섬 여행 후기를 비롯한 14편의 수상작을 선정한 바 있다.

섬 여행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여객선을 타고 떠난 섬 여행 일화나 섬 관광명소·맛집 등을 소개하는 후기를 작성해 9월30일(월)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신청서와 기타 안내사항은 공모전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양수산부는 응모작을 심사해 10월 하순에 대상 1편, 최우수상 1편 등 최종 수상작 14편을 선정하고, 공모전 누리집에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해양수산부장관상과 2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는 등 14명의 수상자에게 총 5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공모전 수상작은 여객선 예매 누리집인 ‘가보고 싶은 섬‘과 ’해도지‘ 등 관련 간행물에 게재해 누구나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공모전 시행 5주년을 맞아 그간의 당선작들을 수록한 ‘섬 여행 작품집(2015~2019)’을 제작해 터미널과 여객선에 비치함으로써 섬 여행에 대한 관심을 높일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6월1일부터 확대 시행되고 있는 연안여객선 할인이용권 ‘바다로’의 판매와 함께 진행돼 더욱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해양수산부 최종욱 연안해운과장은 “올 여름 아름다운 우리나라 섬들을 마음껏 여행하며 즐거운 추억을 만드시고, 섬 여행후기 공모전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정은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국립하늘숲추모원 개원 10주년 기념식
[포토] ‘대한민국 탄소포럼 2019’ - 저탄소 스마트시티 국제포럼
[포토] 영주댐 현황점검 및 처리방안 모색
[포토] 한국물기술인증원 운영활성화를 위한 토론회
[포토] 대한민국 탄소포럼 2019 – ‘저탄소전략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