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컷.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서울 당산동에 위치한 호텔조리 전문학교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 과정(호텔조리전공 호텔조리/관광전문학사)이 에드워드 권, 최현석 스타셰프의 실습수업을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 호텔조리전공은 전문 셰프를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요리 전문학교로, 이 학교에서는 학생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고품격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한식, 양식, 중식, 일식 각 분야 최고의 조리기능장 교수진들이 1:1 지도를 통해 조리 기초에서부터 심화단계까지 학생들을 체계적으로 지도하고 있다. 또한 스타 셰프 에드워드 권과 최현석이 각각 학장, 교수로 재직해 학생들에게 현장감 넘치는 조리 수업을 강의하고 있다.

이처럼 학생들은 요리 전문가들로부터 세세한 조리 교육뿐만 아니라 현장 노하우를 전수받으며, 차별화된 경쟁력을 키워나가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두바이 7성급 호텔 수석 총괄 주방장 출신의 에드워드 권과 TV프로그램에서 인기몰이를 하는 스타셰프 최현석의 수업은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학생들은 스타셰프들의 수업을 통해 생생한 현장이야기를 전해 듣고, 더 나아가 시크릿 레시피도 전수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실제 서현전 호텔조리전공은 ‘최고가 최고를 만든다.’라는 생각으로 학생들이 우수한 교수진들에게 고품격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최고의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이외에도 이 학교는 학생들이 실무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특급호텔, 5성급 리조트, 프랜차이즈 등에서의 현장실습 및 인턴십을 지원하고 있다. 이 전공의 학생들은 졸업 전 현장에서 셰프로 활동을 하며 현장 감각 및 실무역량을 함양하고 있다.

실제 이 전공의 학생들은 그랜드 하얏트 호텔, 신라호텔, 롯테호텔 등 국내외 여러 특급호텔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했다.

또한 학생들이 글로벌 셰프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해외취업도 적극 지원하고 있다. 교내에 글로벌 취업센터를 운영해 학생 개인 맞춤형 취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은 학교와 MOU를 체결한 세계 최고 체인호텔에서 해외 인턴십을 진행할 수 있으며, 요리학교 호주 시드니 TAFE, 이탈리아 알마 조리학교, 일본 동경제과학교, 미국 CIA요리학교 등에서 연수 기회를 제공받을 수도 있다.

실제 서현전은 특급호텔, 외식업체, 5성급 리조트, 해외 레스토랑 등 조리 관련 분야에 취업자를 대거 배출해 97%의 취업률을 발표했다.

한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호텔조리학과 과정을 포함해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우선선발 모집하고 있다. 신입생 모집은 100% 면접전형을 통해 이뤄지며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장학혜택, 원서접수 등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