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국민 소통 및 현장중심 환경교육 콘텐츠 제작·확산 역할

[환경일보] 국가환경교육센터(센터장 이재영)는 8월 7일, 국가환경교육센터 블로그 기자단을 선발하여 발대식을 진행했다.

이번에 모집된 블로그 기자단은 20대에서 40대에 이르기까지 고른 연령층으로 구성됐고, 올해 12월까지 환경정책·현안 및 국가환경교육센터의 다양한 이야기를 직접 체험·경험을 통한 진솔한 후기작성 및 취재를 진행하게 된다.

앞서 6월27일부터 7월9일까지 약 2주간의 공개모집을 통해 61명의 다양한 경력 및 연령자들이 지원했으며 ▷활동경력(40점) ▷활용능력(30점) ▷활동 의지(30점)의 기준으로 선발했다.

<사진제공=환경보전협회>

선발된 블로그 기자단에게는 위촉장과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센터에서 주관하는 행사 개최 시 우선 초대 및 자료를 제공 받는다.

매월 작성된 1~2건의 블로그 기자단 콘텐츠는 국가환경교육센터 블로그를 통해 업로드 예정이며, 개인 SNS도 연계해 다양한 환경 관련 소식을 배포할 예정이다.

이재영 센터장은 “국가환경교육센터는 국가환경교육의 중추적인 기관으로, 대국민에게 양질의 환경관련 콘텐츠를 제공할 의무가 있다”며 “날로 심각해져 가는 환경문제 속에서 일반인의 시각으로 바라본 블로그 기자단 콘텐츠를 통해 국가기관으로서 환경문제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