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당현함

국내 백메가 초고속인터넷(인터넷 100메가) 및 기가인터넷(500메가, 1기가)와 함께 IPTV결합상품 가입율이 증가하며 온라인에서 ‘인터넷 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으로 알려진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당현함’이 인기를 끌고 있다. 정담함의 인기 비결은 사은품을 설치 당일 지급하여 SK, KT, LG 인터넷가입자들에게 신뢰도를 높여 믿을 수 있는 업체로 알려진 탓이다.

인터넷비교사이트들에서 인터넷단통법이라고 불리는 경품고시제의 영향으로 현금 사은품이 줄어든 것으로 알려졌지만 107만 회원이 활동하는 '올댓폰'에서 설치 당일지급을 제휴보증하고 있는 인터넷비교사이트 ‘당현함’에서는 경품고시제 이후에도 SK•KT•LG 인터넷가입 현금지원을 최대 46만원까지 가능한 것으로 보인다.

당현함에서는 SK•KT•LG 인터넷티비 설치 시 통신사에서 직접 진행하는 것보다 당현함에서 진행 시 인터넷가입현금지원 및 인터넷TV결합 설치현금 지급이 더 큰 것으로 알려졌으며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네이버 아이디만 있으면 이용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원룸 인터넷, 오피스텔 인터넷, 아파트 인터넷 등 다양한 곳에 설치가 가능하며 SK브로드밴드, LG, KT 인터넷 재약정보다 인터넷통신사변경시 인터넷지원금을 받으며 SK브로드밴드, SK텔레콤, KT올레(케이티올레), LGU+(LG유플러스) 인터넷을 설치할수 있다고 한다. 또, 인터넷 100메가, 500메가, 기가인터넷과 SK, KT올래, LGU플러스 인터넷티비까지 인터넷가격비교를 하며 모두 결합하여 설치가 가능하여 저렴한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다.

당현함 관계자는 “당현함에서는 아파트인터넷, 빌라인터넷 등의 다인가구뿐만 아니라 원룸인터넷, 오피스텔인터넷, 자취인터넷 등 1인가구들도 신청 가능하며, 통신사 3사 통합상담을 운영하여 보다 나은 인터넷 현금사은품지원과 최적의 인터넷 상품을 추천받아 설치가 가능하다”며 “특히 사은품 지급명단과 지급금액을 투명하게 고시하고 가입후기들도 많아 비교해보면서 가입할 수 있어 좋았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승인 법인기업 ‘당현함’은 ‘현금사은품 인터넷설치 당일지급’을 모토로 그동안 약속된 현금사은품지급이 시일이 걸려 소비자가 불안해하는 불편함을 개선해 주목 받고 있으며, 108만명 이상의 회원이 활동 중인 공동구매카페의 정식 제휴보증을 받음으로써 높은 소비자 신뢰성과 만족도를 바탕으로 매일 접수현황과 사은품 지급명단을 업로드하며, 요금제별 사은품 금액을 투명하게 공개하는 등 소통하는 투명한 운영으로 호평 받고 있다.

당현함 관계자는 “경품고시제 이후 소비자에게 지급 가능한 사은품 금액뿐만 아니라 대리점 측 정책 수준도 낮아졌다. 다만, 당현함을 찾는 고객분들을 위해 경품고시제 내 최고 수준의 사은품을 항상 유지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사은품 혜택을 정상적으로 지급받으면서도 요금할인까지 챙기기 위해서는 최근 UHD셋톱박스를 내세운 올레TV(올레티비) 쿡티비∙LG티비∙SK BTV를 필두로 한 영화∙드라마∙TV 예능 다시보기, 키즈콘텐츠 등 다양한 콘텐츠를 내세운 IPTV(인터넷티비) TV결합을 통한 요금할인도 받는 것도 방법이다.

인터넷비교사이트 ‘당현함’은 인터넷(유선) 상품의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에도 법정 최대치인 15%+를 모두 채운 금액인 최대 46만원을 당일지급하고 있어 '인터넷설치현금, 인터넷변경현금지급을 찾는 소비자의 문의가 한동안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