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방송 행사
해양 플라스틱 저감 해시태그(#) 공모당선작은 해양정화 캠페인, 해양외교활동에 적극 활용

[환경일보]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와 외교부(장관 강경화)는 해양 플라스틱 쓰레기 저감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누리소통망(SNS)을 활용한 ‘해시태그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8월12일(월)부터 8월25(일)까지 ‘해양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너의 해시태그(#)를 보여줘’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국민 누구나 해양 플라스틱 쓰레기 저감과 관련된 해시태그 문구(국·영문)를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응모를 원하는 경우, 외교부 공식 인스타그램의 다이렉트 메시지(DM)나 이메일로 ①해시태그 문구 및 의미 ②응모자 성함 ③연락처 ④“개인정보활용에 동의합니다”라는 문구를 제출하면 된다.

국민 누구나 해양 플라스틱 쓰레기 저감과 관련된 해시태그 문구(국·영문)를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해양수산부와 외교부는 1차 심사를 거쳐 4개의 해시태그 문구를 선정하고, 온라인 투표를 실시해 국민들이 직접 최종 1‧2‧3등을 선발할 계획이다.

1등에게는 50만원, 2등에게는 30만원, 3등에게는 20만원의 상금이 각각 주어지며, 공모전 참가자 중 50명을 추첨해 1만원 상당의 모바일상품권(기프티콘)을 지급할 예정이다.

해양수산부와 외교부는 당선작을 해양정화 캠페인 및 해양외교활동 등에 적극 활용하고, 재외공관 누리소통망(SNS) 등에서도 활용하여 국민들에게 홍보할 예정이다.

이정은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산림청, 태안군 소나무재선충병 방제 현장 점검
[포토] 박종호 산림청장, 예산군 미세먼지 차단숲 조성사업 현장 점검
[포토] 국내산 승용마 ‘한라산 눈 구경 나왔어요’
[포토] 한라산 설원을 달리는 국내산 승용마
[포토] 한라산의 눈 맛 좋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