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수도권
새로운 희망의 길 열고 더 높이 비상하는 ‘2049 수원’수원시의회 조명자 의장, 시 승격 70주년 기념식 및 토론회 참석
수원시의회 조명자 의장(왼쪽)이 13일 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시 승격 70주년 기념식에서 축하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사진제공=수원시의회>

[수원=환경일보] 정재형기자 = 수원시의회 조명자 의장은 13일 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수원시 승격 70주년 기념식에 참석해 축하 인사말을 전했다.

조 의장은 “인구 5만명이던 수원시가 70년 동안 인구 125만명의 전국 최고 규모의 기초자치단체로 성장했다”며 “시 승격 70주년을 맞는 지금, 더 큰 꿈을 꾸고 한 단계 더 큰 성장을 준비해 새로운 희망의 길을 열고 보다 높게 비상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모두를 위한 수원’을 주제로 한 이날 기념식은 수원의 역사를 함께해 온 시민들의 다양한 참여로 이뤄졌다. 특히 ‘2049 수원의 미래’를 주제로 한 상황극을 통해 시 승격 100주년이 되는 2049년 수원에서 사는 시민들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또한 역대 수원시장과 ‘수원시 100년 가게’로 선정된 2개 업체 대표에게 공로패를 수여하고 1949년 8월 15일 수원읍에서 수원시로 승격된 후 70년 동안 인구 125만 명 대도시로 성장하는 과정을 소개하는 영상도 상영했다.

한편 조 의장은 시청 중회의실에서 ‘시민, 민주주의 그리고 수원’을 주제로 열린 시 승격 70주년 기념 시민대토론회에 참석해 염태영 시장, 오영환 중앙일보 지역전문기자, 김제선 희망제작소 소장, 관련 전문가 등과 함께 패널로 참여해 거버넌스의 비전을 논의하기도 했다.

정재형 기자  jjh112233@naver.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재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신은섭 화백 개인전 ‘Pine tree-올려보기’
[포토] 산림청장, 현충일 앞두고 대전현충원 참배
쓰레기로 신음하는 바다
[포토] 조명래 환경부 장관, 환경정책 강연
[포토] KEI 환경포럼, 조명래 환경부 장관의 축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