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영남권
양산시 보건소, 해충퇴치 8월 집중방역 실시유충 및 성충 방제로 감염병 예방 총력

[양산=환경일보] 최창렬 기자 = 양산시 보건소는 매년 무더운 날씨가 지속되는 여름철에 찾아오는 단골 불청객인 모기 등 위생해충의 퇴치를 위해 8월 집중방역 활동에 돌입한다.

보건소 방역활동 강화<사진제공=양산시>

보건소는 최근 태풍, 우기와 병행한 고온다습한 환경이 형성됨에 따라 위생해충 유충구제, 성충구제와 감염병 예방에 총력을 다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보건소는 방역소독약품구입 및 소독장비 수리 등 일제 정비를 마치고 8개 반 방역기동반을 편성했으며, 읍면에는 장비와 약품을 지원하면서 자체적인 방역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 중이다.

또 보건소 및 읍·면 방역관계자 12명을 대상으로 방역소독요원 직무교육을 매달 둘 째 주 월요일에 실시하고 있다. 이 교육은 각종 위생해충 방제를 위한 전문성 함양 및 안전관련 교육으로 방역소독요원의 전문성을 높여 효율적인 위생해충 방제가 가능하고, 방역 소독 작업 시 안전사고 예방에 기여하고 있다.

매일 오전 유충구제작업, 오후 분무작업, 일몰 이후 연막작업을 통해 모기의 생활사에 근거한 효율적인 방역을 실시중이며, 아울러 친환경 방역 소독약품을 사용해 인체, 환경에 독성을 최소화하면서도 위생해충 박멸에는 효과적인 방역을 실시하여 감염병 발생을 예방하는 등 위생적이고 안전한 양산시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최창렬 기자  hkibys@naver.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창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불법 벌채 목재 수입 안 돼···합법성 입증해야 통관”
환경부, 2차 기후변화대응 계획 국민의견 수렴
[포토] 산림청 경남과학기술대학교서 ‘청문청답’
산림청, 한국 우수 산불관리기술 미얀마에 전수
[포토] 국립하늘숲추모원 개원 10주년 기념식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