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D-100 기념행사·범시민지원협의회 발대식 개최, 홍보탑 제막식 등

부산시청 전경 <사진=권영길 기자>

[부산=환경일보] 권영길 기자 = 부산시는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및 ‘제1차 한-메콩 정상회의’ D-100을 맞아 8월16일 오후 3시 시청 대강당(1층)에서 완벽한 회의 개최 다짐과 시민의지 결집을 위한 기념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는 사전행사인 ▷아세안과 친구되기 저명인사 특강 ▷정상회의 D-100 홍보탑 제막식 ▷범시민지원협의회 발대식 등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범시민지원협의회는 정상회의 D-100을 맞아 시민홍보, 환경정비, 교통문화, 숙박음식, 자원봉사 등 민·관 합동 5개 분야로 구성해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정상회의 지원에 돌입한다.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는 한국과 아세안의 대화관계 수립 30주년을 기념해 11월25~26일 벡스코에서 개최되며, 11월27일에는 2011년 한-메콩 외교장관회의로 시작돼 정상회의로 격상된 제1차 한-메콩 정상회의가 누리마루 APEC하우스에서 열린다.

오거돈 부산시장은 “‘시민이 행복한 동북아해양수도 부산’에서 다시 한번 정상회의를 개최하게 된 것은 시민 모두가 한마음으로 노력한 결과물이며, 한국과 아세안을 넘은 경제·문화의 교류협력 대표도시로 발돋움할 좋은 기회며, 남은 기간 빈틈없는 준비로 이번 정상회의는 더 성공적으로 개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