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제주도 서귀포 중문관광단지 맛집 ‘기원뚝배기’ 해물갈치조림에 여름 별미 한치물회와 옥돔구이 서비스
사진제공=기원뚝배기

사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제주는 해산물이 풍부하여 맛 좋은 해산물 요리가 많다. 청정바다에서 건진 생선과 해산물은 맛은 물론이고 영양도 풍부해 제주를 찾은 여행객들은 해산물 요리에 흠뻑 빠져들게 된다. 특히 은빛 옷을 입은 갈치는 바다 속을 헤엄치는 모습이 마치 긴 칼을 휘두르는 모습과 비슷하다고 해서 갈치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한다. 갈치는 봄 산란을 끝내고 먹이를 충분히 섭취하는 여름과 가을이 제철이기 때문에 요즘 갈치 요리는 특히 맛이 좋다.

갈치는 조리법도 다양하다. 노릇노릇하게 구워 통통한 갈치살을 하얀 밥 위에 큼지막하게 얹어 먹으면 밥도둑이 따로 없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한다. 칼칼하게 조린 갈치조림은 밥 반찬으로도 좋지만 술안주로도 제격이며, 냄새만으로도 식욕을 돋게 한다. 젓가락으로 살을 집으면 하얀 살이 큼지막하게 달려 올라오는데, 매콤하면서도 달큰한 양념이 함께 어우러진 갈치살은 밥 한 공기를 금새 비게 만든다.

제주도에 오면 싱싱한 갈치로 만든 갈치조림을 먹는 것은 이제 필수 코스가 되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제주도 서귀포 중문관광단지 맛집 '기원뚝배기'는 제주산 통갈치에 문어, 전복, 새우 등 각종 해산물을 넣은 해물갈치조림을 선보이고 있다. 그런데 해산물과 생선은 특유의 비린 냄새가 있기 때문에 이를 잡아야만 맛 좋은 요리가 가능하다. 그래서 기원뚝배기는 건강에 좋은 천연 약초를 숙성한 양념을 사용하여 해산물의 비린 냄새를 잡고 맛을 좋게 하였다. 실제 약초를 숙성한 양념은 맛도 좋아 밥에 양념을 비벼 먹어도 좋다.

서귀포 맛집 기원뚝배기는 식당 앞에 커다란 수족관을 두고 있다. 이는 방문한 손님들에게 더욱 신선한 요리를 제공하기 위함인데 실제 해산물 요리 주문이 들어오면 수족관에 있는 살아 있는 해산물로 요리하고 있다. 특히 더운 여름에는 싱싱한 재료야 말로 요리의 맛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라 할 수 있다.

무심코 주문한 요리에 다양한 서비스 메뉴가 제공된다면 즐거움도 배가 될 것이다. 제주 중문 맛집 기원뚝배기는 여름 휴가 맞이 서비스 제공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먼저 대표 메뉴인 해물갈치조림에는 한치 물회와 옥돔구이를 서비스로 무료 제공하고 있다. 한치는 더운 여름에만 먹을 수 있는 계절 메뉴인데 기원뚝배기의 한치 물회는 매실 효소와 5가지 과일을 숙성시킨 육수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그리고 오이, 미나리, 파프리카 등 여러 가지 야채가 시원한 육수와 어우러져 더위에 지친 여행객들에게 시원하고 깔끔한 맛을 선사하고 있다. 한치는 회로 주문할 수도 있다.

서비스를 제공하는 메뉴가 더 있다. 통갈치조림정식 A세트 혹은 B세트를 주문해도 한치 물회를 무료로 먹을 수 있고, A세트에는 옥돔구이와 성게국을 기본 상차림에 더해 추가로 하나씩 더 제공하여 방문한 손님들이 푸짐하게 먹을 수 있도록 하였다.

제주도 맛집 기원뚝배기는 내 가족이 먹는다는 마음으로 정성을 담아 밑반찬을 만들고 있다. 매일 계절에 맞는 국내산 재료를 구입하여 전라도 엄마의 정성을 담은 밑반찬은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기원뚝배기 상호는 방문한 손님들이 맛있게 식사하기를 기원한다는 뜻이 담겨 있는데 업소 대표는 이러한 원칙을 바탕으로 친철한 서비스를 통해 제주도를 방문한 손님들이 여행 기간 동안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제주 맛집 기원뚝배기는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영업한다. 여행에서 술자리를 가지는 경우가 많아 해장 메뉴를 찾는 손님들이 많다. 기원뚝배기는 다양한 아침식사 메뉴가 있어 제주 중문 아침식사 맛집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 특히 전복뚝베기는 10가지 재료를 넣고 끓여 맛이 얼큰하고 시원하여 해장 메뉴로 많이 찾고 있다.

한편 기원뚝배기는 영업 시간 동안 무료로 셔틀버스를 운행하여 손님들에게 호텔 픽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식당 바로 옆에는 넓은 전용 주차장도 마련되어 있어 주차가 편리하다.


이진하 기자  sgosari@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진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제1차 미세먼지 대응 도시숲 연구개발 협의회
판자촌서 패션산업 중심으로… 청계천 평화시장
[포토] 김재현 산림청장 ‘산림일자리위원회’ 참석
문희상 국회의장, 다문화가정 학생들 격려
무더운 여름엔 역시 ‘쿨맵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