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헬씨카

최근 중고차 구매를 진행하며, 금융상품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예전과 달리, 합리적인 이율의 할부상품들이 대거 등장한 까닭이다. 하지만 일부 업체에서는 여전히 고금리 금융상품을 제시하거나, 과다한 등급조회를 진행하여 피해를 입는 소비자들이 발생하고 있다.

중고차매매사이트 ‘헬씨카’ 관계자는 “가장 좋은 방법은 은행권이지만, 일부 등급이 좋은 분들을 제외하고는 승인이 쉽지 않다. 차선책은 캐피탈 회사를 이용하는 것이다. 하지만 캐피탈 사마다 신용평가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그 부분을 미리 캐치하고, 고객에게 가장 유리한 곳을 선정하여, 등급 조회를 최소화 하는 담당자를 만나는 것이 중요하다” 고 전했다.

현재, 헬씨카는 다양한 캐피탈사와 제휴된 자체 할부사를 운영 중이다. 개별 맞춤상담을 통해, 거품 없는 저금리 중고차할부 서비스를 지원하며, 신용등급이 낮은 저신용자 고객들도 특별승인이 가능하다. 특별승인은, 7등급 및 8등급으로 신용등급이 낮거나, 개인회생, 대학생, 군인, 주부라도 합리적인 이자율로 중고차 전액할부 이용이 가능한 시스템이다.

또한 ‘헬씨카’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총 2만여대의 전국 실매물 정보가 담긴 ‘중고차 딜러매물 전산망’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전산망은 중고차 딜러들이 업무상 공유하는 것으로 허위매물이 없으며, 해당 매물 구입 시 ‘1년, 무제한km A/S’를 보장한다고 한다.

이 밖에도, 계약서 상으로 ‘사고여부, 침수여부, 주행거리가 실제 차량의 상태와 다를 시, 100% 환불한다’는 내용을 기재하고 있으며, 소비자와 함께 카센터에 방문하여 차량의 정비상태를 모두 공개하고 있다. 위와 같은 시스템을 경험한 소비자들은 ‘중고자동차의 정비 문제로 걱정할 필요 없는 믿을만한 중고차매매사이트’ 라는 평을 하고 있다.

한편 헬씨카는 중고차판매사이트와 함께 카페를 운영하여, 신한마이카 팁, 중고차리스 팁, 대차 거래 팁, 중고차 구매요령 및 살 때 주의점, 중고차경매 팁, 중고차시세비교 팁, 내차 시세조회 방법, 저렴한 사고차 고르는 팁, 내차 팔기 팁, 중고차 매입시 비교견적 잘 받는 팁 등 유용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다.

전국실매물 중고차매매사이트 헬씨카에서 발표한 2019년 베스트 셀링 모델로는 싼타페tm, 아반떼AD 중고차, 그랜져HG, 그랜져IG 중고차 시세, QM6 중고차 가격, 그랜드스타렉스 12인승, 11인승, 9인승 중고차, 베라크루즈, K7, K3, K5 중고차 등이 있다.

신차 대비 감가상각이 높은 차종으로는 쏘렌토R, 말리부 중고차, 스포티지R, 티볼리 중고차 시세, 제네시스eq900, G80, 쿠페 중고차 가격, 올뉴 그랜드카니발R 하이리무진 11인승 중고차, 니로, 올란도, 올뉴 싼타페dm 중고차, 코나 중고차로, 가성비를 중요시 생각한다면 해당 모델들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스테디 셀링 모델로는 맥스크루즈, 크루즈, 쏘울 중고차, 포터2, 봉고3 중고차, SM3, SM5 노바 중고차 가격, 라보, 모하비 중고차, 투싼IX, 트랙스 중고차, 캡티바 중고차 시세, 아베오 등이 있다.

첫차의 경우 포르테, 엑센트 중고차, 스파크, 아반떼HD, 아반떼MD 중고차 시세, 올뉴모닝, 프라이드, 레이 중고차, 마티즈, 카렌스 중고차 가격, NF소나타, YF소나타 중고차 등 500만원대 중고차부터 1000만원대 중고차를 인기 순위로 추천했으며, 현재 해당 차종들에 대한 국산 중고차시세표뿐만 아니라, 폭넓은 외제차, 수입중고차 시세표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헬씨카는 수원중고차, 안산중고차, 용인중고차 매매단지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지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영상통화를 통한 차량 정보제공 서비스, 정비 및 탁송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