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환경보전협회・기아대책 공동으로 5개 지역에서 개최

[환경일보] 환경보전협회(회장 이우신)는 삼성SDI, 기아대책과 함께 여름방학을 맞아 지난 6일부터 14일까지 총 5개 지역에서 2019 삼성SDI와 함께하는 푸른별 환경학교 여름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푸른별 환경학교 여름캠프는 삼성SDI 사업장 인근에 위치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를 초청해 환경교육 프로그램 체험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각 사업장의 임직원 봉사자들이 보조교사로 참여하는 대표 사회공헌활동으로 지난 2011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이번 캠프는 본사가 위치한 용인을 시작으로 천안, 속초, 울산, 구미 등 5개 지역에서 개최됐으며, 총 461명의 아동이 참가했다. 이로써 지난 9년 여간 캠프에 참가한 아동은 총 3043명에 이른다.

이번 캠프는 5개 지역에서 461명의 아동이 참가했다. <사진제공=환경보전협회>

환경교육 프로그램으로는 에너지·기후변화 주제의 ▷푸른별 환경학교 차량 체험 ▷멸종위기 야생 동·식물 보드게임 ▷기후변화 대응 전사컵 만들기 ▷태양광자동차 만들기 ▷환경퀴즈 그린벨 등 총 5종으로 운영됐다.

한편 푸른별 환경학교는 다가오는 9월부터 경기지역에 위치한 초등학교 및 지역아동센터 등에 방문해 하반기 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올 하반기에는 사전 신청한 5개교 대상 푸른별 프로젝트교실을 운영해 학생 자기주도형 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수혜대상들의 환경문제에 대한 문제제기, 탐구능력 향상 및 협동심 함양을 돕는다.

환경보전협회 남광우 부회장은 “삼성SDI의 환경교육에 대한 기업 사회공헌활동에 감사하며, 환경교육 기회에 취약한 아동들에게 지속적으로 보다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환경체험교육 기회의 불평등 해소 및 아동들의 친환경 생활습관 조기함양 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