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7~8일 까지 소확행을 느낄 수 있는 정관 나눔 프리마켓 개최

기장군청표지석<사진=손경호기자>

[기장=환경일보] 손경호 기자 = 정관읍은 정관읍 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오는 9월 7일부터  9월 8일 까지  이틀간 정관읍 중앙공원 옆 광장8호에서 자원 재활용 나눔장터인 “2019년 하반기 정관 나눔 프리마켓”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나눔과 참여 그리고 소통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정관 나눔 프리마켓”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개최되며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하고 싶은 셀러 는 8월 19일(월)부터 8월 23일(금)일까지 정관읍 행정복지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정관 나눔 프리마켓’은 어린이들이 경제관념을 미리 학습하고 체험할 수 있는 ▷ 키즈 프리마켓 ▷ 재활용품을 판매하는 ▷일반 재활용 프리마켓 ▷ 핸드메이드 프리마켓 으로 구성되며 참가자들로부터 자율적으로 기탁 받은 판매수익의 일부는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사용된다.

이 날 프리마켓 행사에는 ▷거리공연(버스킹) ▷기장군·무주군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찾아가는 복지사업▷ 이주민 참여부스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함께 열린다.

정관읍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은 “정관 나눔 프리마켓은 주민이 주도하고 직접 행사에 참여하는 소통과 나눔의 장이자 자원 재활용의 장이 라며,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