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수도권
경기도, 에너지의 날 기념 ‘불을 끄고 별을 켜다’22일 의정부 예술의전당서 열려···도내 전역 ‘일제 소등’ 진행
경기도와 의정부시가 제16회 에너지의 날 기념 ‘불을 끄고 별을 켜다’ 행사를 개최한다. <사진제공=경기도>

[경기=환경일보] 최용구 기자 = 경기도와 의정부시가 제16회 에너지의 날 기념 ‘불을 끄고 별을 켜다’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는 오는 22일 오후 4시 의정부예술의전당 야외공연장에서 펼쳐진다.

경기도와 의정부시가 공동 주최하고, 경기도에너지센터와 의정부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공동주관하는 이날 행사는 에너지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에너지 절약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난타, 오케스트라, 민요, 버스킹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공연과 기념식이 이어지고 ‘에너지 절약’을 주제로 한 홍보 및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특히, 이날 저녁 9시부터 9시5분까지 5분간 행사장과 도내 전역에서 ‘일제 소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태양광자동차 경주, 햇빛물레방아 체험 등의 다채로운 이벤트와 경품 증정행사도 마련돼 있어 행사장을 찾은 이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도 선사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자발적인 에너지 절약 문화를 정착하는 계기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급격한 기후변화 등에 따라 올바른 에너지 활용이 시대적 과제가 되고 있는 만큼 도내 전역에서 실시되는 ‘일제 소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최용구 기자  cyg34@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용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HVAC KOREA 2020’ 개막
[포토] ‘대한민국 기기설비전시회’
환경산업기술원, 청렴 라이브 콘서트
[포토] 메밀꽃 필 무렵
[포토] 고택에서 열린 ‘전통혼례식’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