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메트로
"모두가 더 행복한 공동주택 만들어요"동대문구, 공동주택 ‘같이 살림’ 프로젝트 추진
시민 중심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 및 생활문제 해결
배봉산 정상서 바라본 동대문구 전경 <사진제공=동대문구청>

[동대문구=환경일보] 김규천 기자 =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동대문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함께 공동주택 ‘같이 살림’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본 프로젝트는 주민들이 직접 겪고 있는 공동주택 내 생활문제를 찾아내고 이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것으로, 주민들이 공동주택을 중심으로 사회적경제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경로를 개발하고자 마련됐다.

프로젝트는 총 3단계로 나눠 진행된다.

먼저, 1단계에서는 ▷단지 내 주민 생활문제 발굴‧해결을 위한 주민소모임 육성 ▷‘같이 살림’ 프로젝트 실행 및 자조적 소비공동체 형성이 추진된다.

2단계에서는 유휴공간을 활용한 공동주택 생활기반형 사회적경제기업 설립 및 운영을 위한 프로그램이 실시된다.

마지막 3단계에서는 지역자원과 연계한 생활서비스 추가 발굴을 통해 취약계층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사회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동대문구는 현재 프로젝트에 참여 중인 지역의 아파트 단지 2곳에서 올해 12월까지 주민워크숍, 사회적경제 조직 연계, 프로젝트 기획 및 실행, 성과 공유회 등을 단계별로 추진할 계획이다.

공동주택 ‘같이 살림’ 프로젝트에 참여를 희망하거나 기타 궁금한 사항이 있는 주민은 동대문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김규천 기자  tofjal@nate.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규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국내산 승용마 ‘한라산 눈 구경 나왔어요’
[포토] 한라산 설원을 달리는 국내산 승용마
[포토] 한라산의 눈 맛 좋다
[포토]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전체회의
[포토] 통합물관리 시대, 무엇이 달라졌나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