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격연구원 민간 자격증 취득 통해 ‘직무역량 취업 스펙 전문성 강화’

 

사진제공=한자원(한국자격연구원)

우리나라 고용현황을 보면 지난달 취업자 수가 29만 명 증가했지만 20대 청년 취업준비생과 60대 이상 연령대의 취업희망자의 비중이 높아 재취업을 원하는 경력단절여성, 전업주부, 중장년층 모두 취업 및 고용불안에 고통받고 있다. 

이렇게 어려운 시기에 취업과 고용안전을 위해 스펙 자격증 취득을 준비 하거나 창업을 준비하는 중장년 창업희망자, 경력단절여성, 전업주부, 은퇴 후 새로운 제2의 삶을 준비하는 중•장년층이 늘고 있다.

자격증 취득은 전문 지식과 전문 기술 등을 보유할 수 있는 실용적인 자격증 취득이 주목 받고 있으며 응시자격이 까다로운 국가기술자격증•국가전문자격증•국가공인자격증 등 보다는 민간자격증 취득을 선호하고 있다.

취업•창업 및 일상 취미 활동이나 직무역량 강화에도 도움 되는 추천 민간자격증 과정으로 이미지메이킹 자격증, 바리스타 자격증, 스피치지도사 자격증 등이 있다.

한국자격연구원의 이미지메이킹 자격증 과정(등록번호 2019-001106)은 개인 PR이 중요해지고 개인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만들 수 있는 자격으로 이미지 스타일링, 패션 디자인 스타일 전략, 페이스 이미지 전략, 비지니스 매너, 이미지 메이킹 스킬 등을 배운다.

그리고 스펙 자격증 종류 중 스피치지도사 자격증 과정(등록번호 2019-000725)은 면접, 회의, 발표, 대화 등 사회생활에 있어서 자기PR과 화술이 중요해지면서 자기 표현력 및 커뮤니케이션 능력 등을 키울 수 있는 자격과정으로 발성, 언어 표현력, 발음 등을 고칠 수 있는 과정이다. 

또한 창업 및 교양취미 자격증 중 하나인 바리스타 자격증 과정(등록번호 2019-000806)은 커피 종류와 커피 장비 관리, 로스팅 등 커피에 대한 전반적인 이론 및 실무과정을 배우는 커피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해당 자격증 종류 취득 시 프렌차이즈 커피 전문점, 커피숍 창업, 가정지원센터, 초등 돌봄교실 교사, 요양원, 재활원, 홈스쿨 창업, 사회복지센터, 호텔리어, 기업 프리젠테이션 강사, 스피치학원, 보이스트레이닝 강사의 분야에서 스펙으로 활용 가능하다.

바리스타 자격증, 스피치지도사 자격증, 이미지메이킹 자격증 모두 한국자격연구원(한자원)에서 취득이 가능하며 그 외에도 다양한 민간 자격증 취득 과정을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국자격연구원의 자격증 과정들은 각 자격증 교육과정별로 전문 교수진의 노하우가 담긴 강좌로 구성되어 있으며 100% 온라인 과정 및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 지원을 하고 있다.

그래서 시간이 부족한 이들도 온라인 자격증 강좌를 통해 2주에서 5주간의 단기간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기에 시간적 공간적 제약의 부담이 없이 전문적인 교육과 자격증 취득을 할 수 있다.
 
이러한 지원 혜택으로 인해 직장인, 취준생, 주부, 경력단절 여성(경단녀) 등 다양한 수강 희망자들이 한국자격연구원의 무료 온라인 강의 과정과 교안 무료제공, 자격증 취득 검정료 무료, 무이자 할부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받으며 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어 빠른 취업 준비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한국자격연구원에서 운영 중인 민간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따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민간자격증으로, 교육비 무료 수강 혜택을 위해서는 ‘한국자격연구원’ 사이트에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korea’ 입력 후 희망 과정을 신청하면 학력 무관하게 만 19세 이상 누구나 이벤트 대상으로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