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 및 경기행복주택 관계자 다산역 경기행복주택 현장답사

[경기=환경일보] 유해준 기자 = 경기도시공사(사장 이헌욱)는 지난 21일 다산역 경기행복주택 단지 내·외부 특화 등 우수사례 공유를 위한 현장 답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답사는 공사 임직원 등 경기행복주택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으며, 다산역 경기행복주택의 현장의 마감 특화, 디자인 변경 등 시공 우수사례와 개선사항 등을 공유했다.

특히 이번 답사를 통해 ‘계단실 자동개폐식 환기창 시공, 발코니 결로방지용 단열몰탈 적용’ 등 26개 항목이 우수사례로 공유됐으며, 공사는 공유된 우수사례를 진행 중인 모든 경기행복주택 현장에 적용 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다.

박기영 경기도시공사 주거복지본부장은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사업지구간 품질 및 안전분야 개선사항 등 각종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민간-공공 상생모델을 만들어 경기행복주택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산역 경기행복주택은 오는 9월 총 970세대가 입주할 예정이며, 공사가 시행하는 최초의 대규모 행복주택 단지로 대학생·청년·신혼부부·고령자·주거급여수급자의 다양한 계층에게 공급됐다.

경기도시공사는 지난 21일 다산역 경기행복주택 단지 내·외부 특화 등 우수사례 공유를 위한 현장 답사를 실시했다. <사진제공=경기도시공사>

또한 2022년 개통되는 8호선 연장선인 ‘다산역’(가칭)에 인접하고 왕숙천 수변공원이 인근에 위치해 편리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모두 확보한 곳이라 평가받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