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유통
뷰티르샤, 국제미용대회 ‘2019 글로벌 뷰티 컵’ 개최메이크업∙네일∙헤어∙에스테틱 4개 종목별 수상자 선정
뷰티르샤, 국제미용대회 '2019 글로벌 뷰티 컵' 포스터 <사진제공=뷰티르샤>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뷰티 교육 전문 브랜드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을 운영하는 뷰티르샤가 ‘2019 제 13회 글로벌 뷰티 컵(Global Beauty CUP)’을 오는 24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한다.

‘글로벌 뷰티 컵(글로벌 리빙아트 뷰티 컵(GLBC) 조직위원장 김채호, 글로벌 네일아트 뷰티 컵(GNC) 조직위원장 트랭 딘 노엔)’은 세계 각국의 미용 전문가들이 분야별 종목에서 경쟁을 펼치는 권위있는 국제미용대회다.

뷰티예술분야의 교육훈련과 직업능력개발을 촉진해 인적자원 경쟁력을 강화함과 동시에 글로벌 진출 활성화를 위해 매년 개최하는 행사로 올해 13회째를 맞이했다.

이번 대회는 ▷메이크업 ▷네일 ▷헤어 ▷에스테틱 4가지 종목별 국가자격 부문, 뷰티산업 부문, 리빙아트 부문에 걸쳐 진행되며, 출품작 전시회 및 해외 아티스트 시연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현재까지 총 1000여건에 달하는 출전 신청서가 접수됐으며, 국내 참가자들 외에도 베트남, 타이완, 말레이시아, 태국, 일본 등 아시아 5개국에서 해외 참가자가 출전할 예정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최종 수상작은 테크닉, 디자인, 독창성, 숙련도, 완성도 등 다양한 심사 기준을 통해 선발되며, 종목별 우수시상을 비롯해 부문별 종합시상까지 최대 500만원의 상금과 상패, 상장이 주어진다.

행사를 주최하는 GLBC 조직위원회 관계자는 “뷰티예술분야 산업현장의 트렌드 및 기술력이 빠르게 변화하는 가운데, 이번 행사는 정보와 기술 교류를 확대하고 산업현장에 적합한 인재를 발굴하는 역할을 한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있다”며 “국내를 넘어 아시아, 나아가 글로벌 뷰티 업계 전문가들의 소통의 장이자 국내 뷰티 산업과 인력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뷰티르샤가 운영하는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은 메이크업국가자격증, 네일아트국가자격증, 피부국가자격증, 헤어국가자격증 등 다양한 뷰티 교육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전국 36개의 캠퍼스가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뷰티 학원이자 업계 리딩 브랜드로써 매년 2만여명의 뷰티 아티스트를 양성하고 있다.

이 밖에도 아시안게임, 전국체전, 동계 패럴림픽 등 대규모 문화콘텐츠 행사 공식 메이크업&헤어를 총괄하며 풍부한 현장 경험을 수강생에게 제공하고, 수많은 국제대회에서 입상자를 배출하며 명성이 해외까지 이어지고 있다.

심영범 기자  syb@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산림청 경남과학기술대학교서 ‘청문청답’
산림청, 한국 우수 산불관리기술 미얀마에 전수
[포토] 국립하늘숲추모원 개원 10주년 기념식
[포토] ‘대한민국 탄소포럼 2019’ - 저탄소 스마트시티 국제포럼
[포토] 영주댐 현황점검 및 처리방안 모색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