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이 되는 천아트 등 3개 강좌 운영... 사랑의 빵 나눔 등 풍성

[포항=환경일보] 김용달 기자 = 포항시 평생학습원은 22일 오천읍민복지회관에서 오천지역 주민 4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평생학습 일일체험데이를 진행했다.

일일체험데이 생크림샌드위치 만들기에 참여하는 모습<사진제공=포항시>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진행되는 찾아가는 평생학습 일일체험데이는 ‘꽃누르미 체험’, ‘생크림샌드위치 만들기’, ‘그림이 되는 천아트’ 등 다양한 체험 강좌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육 수요자 중심의 찾아가는 평생학습의 일환으로 평소 평생학습에 소외된 읍면지역 주민들들 위해 평생학습을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이번 일일체험데이는 체험 강좌뿐만 아니라, 23일 여성자원활동센터(빵앤맘즈팀)에서 오천지역 아이들을 위해 오천읍 아동센터 5곳에 사랑의 빵을 무료로 나눠주는 기증식도 함께 이루어져 뜻깊은 프로그램이 될 예정이다.

한편, 평생학습원은 지난 14일 여름방학을 맞아 오천읍민복지회관에서 지역 아동들을 대상으로 시립오천도서관 프로그램 ‘샌드애니메이션 공연&체험’을 진행했으며, 체험을 마치고 돌아가는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여성문화관(사진의 기술반, 강사 안성용)에서 무료로 흑백사진을 촬영해주는 깜짝 이벤트를 가져 주민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16일에는 오천읍민복지회관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평생학습원 동아리(청춘난타팀)의 난타, 우쿨렐레 등 재능기부 공연도 이루어졌다.

평생학습원 관계자는 “찾아가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이 시민들의 평생학습 수요를 충족시키고 평생학습공동체 형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의 개발과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