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수도권
구리시,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건강체험 부스 활용, 혈관 숫자 챙기고 내 건강도 챙기자! 집중 홍보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프

[구리=환경일보] 김인식 기자 =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2019년 심뇌혈관 예방관리 집중 주간인 9월1일~9월 7일 기간에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다음달 3일 오전 6시부터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전광판 홍보 차량을 활용하여 구리역을 시작으로 돌다리 사거리, 구리전통시장, 갈매 애비뉴거리로 이동하면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우리나라 주요 사망원인 중 하나인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인식과 경각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캠페인 기간 중에는 안승남 구리시장이 직접 시민들에게 자신의 혈압과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바로 알고 심뇌혈관질환의 예방 방법과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또한 구리경찰서, 구리소방서,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유관기관과 더불어 사랑나누미 자원봉사단, 구리전통시장 상인회 등 민·관이 합동으로 캠페인단 일원으로 참여하여 보다 많은 시민들이 튼튼한 자기혈관을 위한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펼칠 계획이다.

캠페인에는 건강체험 부스를 설치해 ▲혈압·혈당·콜레스테롤 기초검진 ▲심쿵이·심쾅이 에코백 만들기 ▲인증샷 SNS 홍보 캠페인 ▲올바른 손 씻기 체험 및 교육 ▲금연클리닉 안내 ▲암검진 및 치매인식개선 홍보·체험부스 ▲심폐소생술 체험부스 등이 운영된다.

구리시보건소 최애경 소장은 “심뇌혈관 질환은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고, 무엇보다 자신의 혈관 숫자를 알고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캠페인은 시장님이 직접 참여하고, 민·관이 합동으로 캠페인을 진행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고, 이 기회를 통해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 유도는 물론 다양한 방식의 예방홍보 활동을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레드서클’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건강 캠페인의 심벌로 건강한 혈관을 상징하며, ‘자기혈관 숫자알기’란 스스로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관리하는 것을 의미한다.

김인식 기자  isk88kr@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인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경기도, ‘2019 청정대기 국제포럼’ 개막
[포토] 2019 춘천국제물포럼 개막
[포토] “불법 벌채 목재 수입 안 돼···합법성 입증해야 통관”
환경부, 2차 기후변화대응 계획 국민의견 수렴
[포토] 산림청 경남과학기술대학교서 ‘청문청답’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