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ge A·B·C, Open Stage, Video Stage에서 Keynote를 포함한 다양한 주제

[부산=환경일보] 권영길 기자 = 제12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는 8월22~24일까지 다양한 주제로 60여개의 컨퍼런스 등을 진행했다.

‘KEYNOTE(Stage A)’에서 ▷8월22일 오후 4시20분~오후 5시까지 ‘광고를 성공시키는 방법-메신저 플랫폼의 미래’라는 내용으로 라인헬스커에(LINE Healthcare)의 신이치로 무로야마(Shinichiro Muroyama) CEO ▷8월23일 오후 3시~3시40분까지 ‘틱톡-클로벌 콘텐츠마케팅 플랫폼’이라는 내용으로 틱톡 애드즈(TikTok Ads)의 스티븐 장(Steven Zhang, TiKTok Ads 한국·러시아·중동지역 브랜드 제휴 책임자, ByteDance Korea Parthership 대표) ▷8월24일 오전11시40분~낮 12시20분까지 ‘놀이의 영향력’이라는 내용으로 레고코리아(LEGO Korea)’의 마이클 에베션(Michael Ebbnsen, LEGO Korea General Manager) 등이 강연을 했다.

8월22일 ‘Stage A’에서 ▷오후 1시40분~2시20분까지 ‘마케팅이 아닌 매터링에 주목하라’라는 주제로 AFAA(Asian Federation of Advertising Associations, 아시아광고협회연맹)의 바랏 아 발라 니(Bhart Avalani, Dots Marketing Consultancy와 Anecdote International의 글로벌파트너 연결의 창립자이자 CEO) ▷오후 2시20분~오후 3시까지 ‘공익을 위한 창의력’이라는 주제로 D&AD의 팀 린제이(Tim Lindsay, 광고·디자인 어워드쇼 및 교육자선단체 D&AD CEO) ▷오후 3시~3시40분까지 ‘tOKYO 20XX: 후원사가 아닌 브랜드의 올림픽 기회를 위한 문화전략’이라는 주제로 마렌로우그룹 재펜(Mullenlowe Group Japan)의 마이크 순다(Mike Sunda, Tokyo 20XX 이사) ▷오후 3시40분~4시20분까지 ‘아시아에서의 라리가: 특별한 축구게임’이라는 주제로 라리가(Laliga)의 알렉산더 브룬(Alexander Broun, LaLiga의 상무이사(SEA, 일본, 한국 및 호주)) 등이 강연을 했다.
 

Stage A '감당할수 있는가? 5G의 소비자 데이터' 주제로 강연하는 Nokia의 이민경 Solution Architect <사진=권영길 기자>

8월23일 ‘Stage A’에서 ▷오전 11시40분~낮 12시20분까지 ‘Solar Cow, 더 나은 세상을 위한 혁신’이라는 주제로 요크(YOLK)의 장성은(Yolk 대표) ▷오후 1시~1시40분까지 ‘페널토크: 심사위원으로부터 인사이트를 얻다!‘라는 주제로 정상수 운영위원장의 진행으로 주리펑 타이둠롱, 조안나 몬테이로 등이 패널로 참여 ▷오후 1시40분~2시20분까지 ’문화마케팅과 광고: 데이터, 인사이트 그리고 문화‘라는 주제로 방송·인쇄·대화형 소셜·모바일 및 체험마케팅을 포함한 모든 플랫폼을 활용하는 다문화 기능을 갖춘 풀서비스 대행사 AAAZA의 제이 킴(Jay Kim, AAAZA CEO) ▷오후 2시20분~3시까지 ’감당할 수 있는가? 5G의 소비자 데이터’라는 주제로 NOKIA의 이성철(NOKIA 영업이사), 김민경(NOKIA Solution Architect) ▷오후 3시40분~4시20분까지 ‘KPOP의 글로벌라이제이션 & 인플루언서 마케팅’ 주제로 트위터 김연정 ▷오후 4시20분~5시까지 ‘당신의 광고를 ‘불고’, ‘입고’ 그리고 '선택’하라 - 전통과 디지털 미디어 사이의 공간을 채우는 광고의 새로운 트렌드’라는 주제로 Teds의 겐조 셀비(Kenzo Selby, Teds 사업개발이사) 등이 강연을 했다.
 

’비누 한 개가 세상을 바꿀 수 있을까? 지속가능하며 윤리적인 브랜딩’ 주제로 강연하는 imageMILL의 릭 그레한(Rick Grehan, imageMILL Creative Director) <사진=권영길 기자>

Stage A에서 8월24일 ▷오전 11시~11시40분까지 ‘(큰 소비재 회사에서) 디지털 마케팅과 ‘디지털화’를 하는 방법‘ 주제로 카버코리아(Carver Korea)의 조민수(Carver Korea CMO) ▷오후 1시~1시40분까지 ’패널 토크: 압박 아래 제작하기‘ 주제로 로라 스윈턴(Laura Swinton LBB(Little Black Book) 편집장 및 편집자)의 진행으로 다이지 요시다(Daiji Yoshida, Tohokushinsha Film Corporation 제작자), 스티븐 더글라스(Stephen Douglas, PixelBox Group 그룹총괄 관리자), 세계 최고의 시각효과 및 포스트 프로덕션 Alt.vfx의 다카다 다케시(Takeshi Takada, Alt.vfx Founder & Executive Producer 창립자 겸 총괄 프로듀서, 광고·콘텐츠 및 다큐멘터리, 뮤직비디오 제작사 Directors ThinkTank Sdn Bhd.의 모리스 누(Maurice Noone, Directors ThinkTank Sdn Bhd. 공동창업자 겸 영화감독) 등이 패널로 참여 ▷오후 1시40분~2시20분까지 ’콘텐츠가 여왕이다‘라는 주제로 지역마케팅 커뮤니케이션그룹 Impact BBDO의 알리 레즈(Ali Rez, 중동 및 파키스탄 지역 총괄 Creative Director) ▷오후 2시20분~3시까지 ’패널 토크: 목적 지향 브랜드의 상승과 영향력‘ 주제로 아도보매거진(ADOBO Magazin)의 앤젤 게레로(Angel Guerrero, adobo magazine 창립자겸 대표, 편집장)의 진행으로 Impact BBDO의 알리 레즈(Ali Rez, 중동 및 파키스탄 지역 총괄 Creative Director), GREYnj United의 주리펑 타이둠롱(Jureeporn Thaidumrong, GREYnj United CCO), Leo Burnett의 쿠무다 라오(Kumuda Rao, Leo Burnett 그룹전무이사), Host/Havas의 조시 번즈(Josie Burns, Host/Havas Creative Director) 등이 패널로 참여 ▷오후 3시~3시40분까지 ’상호연결 및 기술중심의 사회에서의 진정한 연결‘ 주제로 Huge의 휴 코넬리(Hugh Connelly, Executive Creative Director), Abdul Basit Khan(Huge Creative Director) ▷오후 3시40분~4시20분까지 ’비누 한 개가 세상을 바꿀 수 있을까? 지속가능하며 윤리적인 브랜딩’ 주제로 imageMILL의 릭 그레한(Rick Grehan, imageMILL CD) 등이 강연을 했다.

Stage B에서 8월22일 ▷오후 1시30분~2시10분까지 ‘새로운 마케팅솔루션’의 주제로 샤오미(Xiaomi)의 장 치안(Zhang Qian, 샤오미 National GM of Creative Center, 광고·영업부서) ▷오후 2시20분~3시까지 ‘새로운 엔터테이먼트시대에서 마케팅을 통해 이기는 방법’의 주제로 아이치이(iQiyi)의 푸 정강(Fu Zhenggang, iQiyi 영업부사장) ▷오후 3시10분~3시50분까지 ‘자동차산업의 콘텐츠마케팅’의 주제로 국내 종합광고대행사 ㈜이노션(Innocean)의 길덕 이노션 미디어컨텐츠팀장▷오후 4시~4시40분까지 ‘이미 자리잡은 한국 광고시장의 AI와 사례’ 주제로 미디어매스(MediaMath)의 오지은 이사, 위시미디어(Wishmedia)의 이경구 CEO, 캐러트코리아(주)(carat-korea)의 최진아 Media Planing Diretor 등이 강연을 했다.
 

‘드러나는 진실의 순간, 감정분석’의 주제로 강연하는 록시드랩스의 남재현 전략이사 <사진=권영길 기자>

Stage B에서 8월23일 ▷오후 1시30분~2시10분까지 '디지털 콜라보레이션: 디지털 네이처시대의 마케팅 방법론'의 주제로 KPR의 김은용 전무이사 ▷오후 2시20분~3시까지 ‘드러나는 진실의 순간, 감정분석’의 주제로 록시드랩스의 남재현 전략이사 ▷'지능형 기술의 시대, 디지털마케팅의 돌파와 혁신방법'의 주제로 Cheil Worldwide의 바네사 딩(Vanessa Ding, Cheil Worldwide China Managing Director), 포커스미디어(FocusMedia)의 장 루신(Zhang Ruxin, FocusMedia 마케팅 담당 부사장), Commercialization Center의 진지(Jin Zhi) ▷오후 4시40분~5시20분까지 ‘ADAsia 2019 Presentation’ 주제로 ADAsia Group의 사라마드 알리(Saramad Ali, ADAsia Group 전무이사) 등이 강연을 했다. 

Stage C에서 8월22일 ▷오후 1시30분~2시10분까지 ‘자동화시대의 마케팅’이라는 주제로 옴니콤미디어그룹(OMD)코리아의 양희윤 총괄 CEO▷오후 2시20분~3시까지 ‘브랜드마케터가 알아야 할 콘텐츠머니타이제이션의 법칙’이라는 주제로 ㈜더에스엠씨(The SMC Group)의 김용태 CEO ▷오후 3시10분~3시50분까지 ‘프로그래매틱 광고를 통한 CTV 및 중국시장 공략’이라는 주제로 더트레이드데스크 코리아(The Trade Desk Korea)의 김승현 지사장 ▷오후 4시~4시40분까지 ‘4차 산업혁명과 광고의 미래’이라는 주제로 ㈜애드쿠아언바운드(Adqua Unbound)의 백승록 CEO 등이 강연을 했다.

Stage C에서 8월23일 ▷오후 1시30분~2시10분까지 ‘‘디지털스럽게’가 뭐야‘라는 주제로 ㈜차이커뮤니케이션(CHAI Commuication)의 이연호 컨셉크리에이터스팀 과장 ▷오후 2시20분~3시까지 ‘Brand Exprerience 방정식을 푸는 Design Thinking?’라는 주제로 11번가의 주종필 선임관리자 ▷오후 3시10분~3시50분까지 ‘광고효과를 증폭시키기-VR/AR광고를 통한 콘텐츠 다각화’라는 주제로 유니티테크놀리지스코리아(유)의 김범주 에반젤리즘(Evangelism) 본부장, 장윤기 유니티 애즈(Unity Ads) 팀장 ▷오후 4시~4시40분까지 ‘상식에 대한 반란, A/B데스트 내 기업문화에 정착시키기’라는 주제로 데이터리셔스(Datalicious)의 김선영 CEO 등이 강연을 했다.

컨벤션홀 전시장(1층)에 마련된 OpenStage에서 8월22일 ▷오후 1시20분~2시까지 ‘미술과 음악에 몰입하는 경험, 빛과 벙커’라는 주제로 빛의벙커의 김현정 이사 ▷오후 2시~2시40분까지 ‘제주도에서 시작된 작은 움직임, ‘플라스틱프리챌린지’’라는 주제로 제주패스의 이태후 팀매니저 ▷오후 3시~5시50분까지 ‘영상과 초연결시대의 디지털플랫폼’이라는 주제로 부산C플랫폼 등이 강연을 했다.

‘Job談: 잡멘토와 대화’라는 주제로 김재홍 경희대학교 교수가 진행하고 아이디엇(Ideot)의 이승재 대표, Impact BBDO(DUBAI/UAE) 유현서 Creative겸 AD(Art Director) 강연했다 <사진=권영길 기자>

OpenStage에서 8월23일 ▷오전 10시~오후 1시까지 ‘NewStars Special Session & 심사위원과의 대화‘라는 주제로 VMLY&R의 Kim Pick ECD(Executive Creative Director) ▷오후 1시10분~2시까지 ‘Job談: 잡멘토와 대화’라는 주제로 김재홍 경희대학교 교수 진행으로 아이디엇(Ideot)의 이승재 대표, Impact BBDO(DUBAI/UAE) 유현서 Creative겸 AD(Art Director) ▷오후 2시~2시40분까지 ‘부산에서 세계로!’라는 주제로 구글의 이지혜 디자이너겸 AD(Art Director) ▷오후 2시40분~3시20분까지 ‘광고를 위한 세대탐험’이라는 주제로 하바스코리아의 박재항 전략대표 ▷오후 3시40분~4시20분까지 ‘일룸은 왜? 일룸의 여유있는 디자인’이라는 주제로 TBWA Korea의 김민철 카피라이터 ▷오후 4시20분~5시까지 ‘오래된 미디어를 위한 소비자의 여유는 없다’라는 주제로 제일기획의 임태진 CD(Creative Director)등이 강연을 했다.
 

‘뭔가에 꽂혀서 밤잠을 설친 적이 있는가?’의 주제로 강연하는 박칼린 극장감독 <사진=권영길 기자>

OpenStage에서 8월24일 ▷오전 10시~오후 1시까지 ‘YoungStars Special Session-URL Vs IRL’이라는 주제로 Leo Burnett의 Kumuda Rao ▷오후 1시10분~2시까지 ‘Job談: 잡멘토와 대화2’라는 주제로 김재홍 경희대학교 교수 진행으로 이노션월드와이드의 배금별, TBWA Korea의 이지훈 등이 패널로 참여 ▷오후 2시~2시40분까지 ‘경험공유’라는 주제로 Plus X Creative Partner 변사범 창립자 ▷오후 2시40분~3시20분까지 ‘뭔가에 꽂혀서 밤잠을 설친 적이 있는가?’의 주제로 박칼린 극장감독 등이 강사로 초청돼 특별강연을 했다.

Video Stage에서 8월22일 ▷오후 2시~3시까지 ‘퇴사 준비과정 & 크리에이터 시작과 성장기’라는 주제로 SANDBOX의 자도르 Creator ▷오후 3시10분~3시50분까지 ‘고객경험을 향상시키는 CU의 인플루언서 마케팅비법’이라는 주제로 BGF리테일의 김윤경 상무, ㈜나무온(NAMUON)의 조영주 CEO ▷오후 2시~2시40분까지 ‘웃찾사가 없어진 위기를 기회로 만든 배꼽빌라: 자극적인 콘텐츠보다 유쾌한 콘텐츠를 만들자’라는 주제로 배꼽빌라 YouTuber 등이 강연을 했다,

Video Stage에서 8월23일 ▷오후 2시~2시40분까지 ‘브랜드가 동영상 콘텐츠를 만날 때’라는 주제로 메이크어스와 딩고의 김덕봉 CMO(마케팅 총괄책임자) ▷오후 2시50분~3시30분까지 ‘저작권 실수 없이 매력적인 인플루언서 콘텐츠 만들기’라는 주제로 오드엠(ODDM)의 이보희 팀매니저 ▷오후 4시~5시까지 ‘시작하는 건 좋지만 ’올인‘하지는 말라’라는 주제로 SANDBOX의 백수골방 Creator 등이 강연을 했다.
 

‘세대간 공생하는 방법’ 주제로 강연하는 SANDBOX의 유병재 방송인겸 Creator <사진=권영길 기자>

Video Stage에서 8월24일 ▷오후 1시~1시40분까지 ‘대화의 맛: 맛있게 말하는 법’이라는 주제로 NS홈쇼핑의 문군 Showhost ▷오후 1시50분~2시50분까지 ‘평범한 대학생 예린&가인, 삶을 콘텐츠화하다!’라는 주제로 SANDBOX의 예랑가랑 Creator ▷오후 3시30분~4시30분까지 ‘세대간 공생하는 방법’ 주제로 SANDBOX의 유병재 방송인겸 Creator 등이 각각의 주제의 강연자로 초청돼 특별강연을 했다.

YoungStars 광고경진대회에는 약 10개국 40개팀 120명이 참여했고, NewStars 광고경진대회에는 9개국 39개 에이전시에 40개팀 80명이 참여했다.

NewStars 주제발표는 8월21일 오전 9~10시까지 벡스코 컨벤션홀 212~213호에서, YoungStars 개막식 및 주제발표는 8월21일 오전 10시~10시30분까지 벡스코 컨벤션홀 214~216호에서 진행됐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