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실력 향상에 도움 돼’ 긍정 응답 47.6%에 불과

온라인 영어강의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는 강좌로는 기초 회화가 49.9%로 가장 많았다. 

[환경일보]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이 인지도가 높은 4개 사업자의 온라인 영어강의 이용경험자 1000명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뇌새김 3.69점 ▷야나두 3.67점 ▷시원스쿨 3.59점 ▷스피킹맥스 3.44점 순으로 나타났다.

소비자 만족도는 온라인 영어강의 서비스의 서비스 품질, 상품 특성, 호감도 3개 부문으로 나눠 평가했다.

종합만족도는 소비자 만족도의 3개 부문인 서비스 품질 만족도, 상품 특성 만족도, 호감도의 중요도(가중치)를 반영한 평균값으로, 조사대상 4개 온라인 영어강의 서비스의 종합만족도는 평균 3.61점이었다.

상품 특성 만족도는 학습관리, 정보 및 콘텐츠 품질, 이용편리성 및 혜택 등 3개 요인으로 평가했는데, 정보 및 콘텐츠 품질에 대한 만족도가 평균 3.77점으로 종합만족도보다 높은 반면 학습관리에 대한 만족도는 평균 3.46점으로 낮았다.

호감도는 평균 3.54점이었으며, 사업자별로는 뇌새김 3.61점, 야나두 3.58점, 시원스쿨 3.51점, 스피킹맥스 3.42점 순이었다.

온라인 영어강의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는 강좌로는 ▷기초 회화가 49.9%로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 중급 이상 회화 14.9% ▷상황 영어(비즈니스, 여행 등) 14.1% 등의 순이었다.

한편 온라인 영어강의 서비스의 구매경로로는 ▷사업자 홈페이지를 통한 구매가 58.6%로 가장 많았고 ▷온라인 쇼핑몰이 22.6% ▷홈쇼핑이 15.8%로 뒤를 이었다.

온라인 영어 강의가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는지에 대해 ‘그렇다’ 또는 ‘매우 그렇다’ 등의 긍정적인 평가가 47.6%(476명)였다. 사업자별로는 ▷뇌새김(58.2%) ▷야나두(52.3%) ▷시원스쿨(46.6%) ▷스피킹맥스(27.5%) 순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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