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야구의 미래, 기장에서 불꽃 튀는 승부 기대

2017년 캐나다 대회 한국대표팀<사진제공=기장군>

[기장=환경일보] 손경호 기자 = “제29회 WBSC 기장 세계청소년야구선수권대회(18세 이하)”가 내일(30일) 개막한다.

올해로 29회 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8월 30일부터 9월 8일까지 기장-현대차 드림 볼파크(기장군 일광면 소재)에서 개최된다.

한국은 2008년 캐나다 애드먼튼 대회 이후 11년 만에 정상 탈환을 노린다.

지난 2017년 대회 당시 준우승(미국 우승)을 차지한 경험이 있는 이성열 감독이 대표팀 감독으로 선발돼 이번에는 우승을 기대해 볼 만하다.

한국은 예선라운드 ▷ A조에 편성되어 ▷ 호주 ▷ 네덜란드 ▷ 캐나다 ▷ 니카라과 ▷ 중국과 승부를 펼칠 예정이며 ▷ B조에는 일본 ▷ 미국 ▷ 대만 ▷ 파나마 ▷ 남아프리카공화국 ▷ 스페인이 있다.

예선은 조별 풀리그 방식으로 진행되며 조별 상위 3팀이 슈퍼라운드로 진출한다.

세계청소년야구선수권대회는 ▷ 이승엽 ▷ 이대호 ▷ 추신수 ▷ 김태균 등을 비롯해 일본의 ▷ 오타니 쇼헤이 ▷ 다르빗슈 유와 쿠바의 ▷ 야시엘 푸이그와 같은 슈퍼스타들을 배출한 대회로 세계적인 야구 선수들의 등용문이라고 할 수 있다.

개막식은 오는 30일 오후 5시30분에 기장-현대차 드림 볼파크 메인구장에서 개최된다. 각 국의 선수단 소개와 선수·심판 선서 등의 시간을 가지고 개막식이 끝난 뒤 오후 7시부터는 한국 팀의 첫 경기인 네덜란드 전이 열릴 예정이다.

기장군 관계자는 “세계 최고의 청소년야구대회가 국내에서 개최되는 만큼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며 청소년 대회인 만큼 승부를 떠나 모두가 즐기고 화합할 수 있는 대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