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영남권
부산시, '제로페이 연계 할인' 이벤트 실시시내 동네서점 제로페이로 도서구입 시 정가 10% 할인
서점 실내 모습

[부산=환경일보] 권영길 기자 = 부산시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해 지역 동네서점과 연계해서 제로페이로 도서를 구매할 경우 정가의 10%를 즉시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개최한다.

그간 부산시는 제로페이를 통해 지역 소상공인의 경영부담 완화에 기여해 왔으며 이번 독서의 달을 맞아 동네서점을 가맹점으로 참여시켜, 시민의 독서욕구도 향상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한편 날로 발길이 뜸해진 지역서점을 찾게 해 서점을 살린다는 계획이다.

이번 이벤트에는 부산광역시서점조합 및 부산시서점협동조합 등이 참여하며 제로페이 가맹 서점에서 책을 구입하면 정가의 10%를 즉시 할인해주고, 사용액에 따라 페이백 이벤트도 실시하니 동네서점에서 책을 구매하더라도 온라인서점 못지않은 혜택을 제공받게 되는 셈이다.

페이백이벤트는 ▷부산시 제로페이 7% 페이백 이벤트(7월1일~9월30일) ▷중소벤처기업부 제로페이 5% 리워드 이벤트(9월5일~예산 소진 시까지) 등이 있다.

부산지역 제로페이 가맹점수는 지난 8월말 기준으로 2만2000개를 넘어서 서울과 경남에 이어 전국 3위로 올라섰으며, 결제건수 및 금액도 사업초기에 비해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7월부터 3개월간 제로페이로 결제하는 소비자에게 7%를 페이백하는 행사에 힘입어 제로페이 사용자가 점점 증가하는 추세이며, 오는 추석을 앞두고 온누리상품권을 모바일로 발행해 전통시장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아울러 시 업무추진비를 제로페이로 결제하는 시스템을 10월경 시범도입하는 등 앞으로 이용이 더욱 활성화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권영길 기자  suneye2@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영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꽃무릇’으로 물든 함양 천년의 숲
[포토] 박병석 국회의장 질병관리청 찾아
[포토] 제23차 전력포럼 열려
[포토] 산림청 추석 연휴 대비 국립하늘숲추모원 방역 점검
제1회 ‘수소경제와 한국의 수소기술’ 심포지움 열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