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4050 중장년 취업역량 강화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안내문

[안성=환경일보] 장금덕 기자 = 안성시는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취업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중·장년층 구직자를 대상으로 ‘4050 중장년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본 프로그램은 재취업 및 생애경력설계서비스를 제공하여 제2의 인생설계를 보다 안정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직자의 심리적 부담과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취업스킬 향상과 자신감을 끌어올리기 위한 교육과정으로 구성됐다.

또한, 교육 수료 후 안성일자리센터의 직업상담, 동행면접 등 사후관리를 통한 종합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실질적인 구직 및 취업 또한 가능하다.

관내 중·장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4050 중장년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은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1일 4시간씩 안성고용복지⁺센터 3층에서 진행된다.

안성시에 거주하는 40세~59세 이하 구직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현재 총 25명 선착순 모집 중에 있다.

김진관 창조경제과장은 “이번 취업 교육프로그램이 중·장년층의 재취업 및 재도약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중·장년층을 위한 지속적인 일자리 발굴 등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안성일자리센터 블로그 또는 전화로 문의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