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어드벤처, 신명나는 민속놀이 한마당과 민속박물관 세시풍속 체험 행사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해양생물과 함께하는 한가위 특식 이벤트 진행

롯데월드 한가위 이벤트 전통 민속놀이 <사진제공=롯데월드 어드벤처>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롯데월드(대표 박동기)가 한가위를 맞아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도심 속에서 명절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한가위 이벤트를 풍성하게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우선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추석 연휴기간인 12일부터 15일까지 '민속놀이 한마당' 거리공연으로 명절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킨다. 파크 곳곳에서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놀이, 줄넘기 등 우리나라 전통 민속놀이가 다양하게 펼쳐진다.

롯데월드 민속박물관에서는 추석의 유래와 풍습에 대해 알아보고 미니 꽃 송편도 만들며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13일, 14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니 아이들과 함께 참여해보자.

평소와는 다른 짜릿한 추석연휴를 보내고 싶다면 호러할로윈 축제의 주인공이 되보는 것도 좋을듯하다. 가을 시즌 축제 '호러 할로윈 The Invitation'은 호러 콘셉트 어트랙션을 전년 4개에서 5개로 늘리고 기존보다 공포 강도도 높여 훨씬 더 스릴있는 호러를 체험할 수 있다.

‘좀비 병동’이라는 새로운 소재로 찾아온 리얼 호러 4D 시어터 '좀비 병동 : 고스트 하우스', 좀비들이 출몰하는 죽음의 열차 '데스티네이션 : 환타지 드림' 등은 관람객들에게 극강의 공포감을 선사한다.

이 외에도 할로윈 분장실을 총 5곳 마련했으니 가족과 친구, 연인과 함께 호러 분장도 하고 눈알 캔디도 맛보며 잊지 못할 추석 연휴를 만들어 보자.

남녀노소 누구나 심쿵하게 만드는 큐티 할로윈도 함께 진행된다.

호박, 유령 등 큐티 할로윈 캐릭터들이 총 출동하는 메인 퍼레이드 '해피 할로윈 파티 퍼레이드'를 필두로 '큐티 할로윈 코스프레 파티' 등 큐티 할로윈 공연도 풍성하다. 온 가족이 할로윈 축제 퍼레이드에 참여해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도 있다.

퍼레이드 참여를 원하는 날짜 이틀 전까지 홈페이지에 참가 이유와 함께 신청을 하면 선정 절차를 거쳐 ‘해피 할로윈 퍼레이드’에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다. 더불어 로티스 엠포리움 내 ‘미야비 드레스’에서 드레스를 대여하면 마치 공주가 된 듯 예쁘게 꾸민 우리 아이가 퍼레이드에 함께 참여할 수 있다.

한가위의 즐거움을 두 배로 누리려면 우대사항 확인이 필수다. 9월11일부터 카카오 페이로 결제하면 본인과 동반 1인까지 종합이용권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BC카드 회원이라면 누구나 본인 50% 및 동반 3인까지 35% 할인된 가격으로 종합이용권 구입이 가능하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귀여운 해양생물들과 함께 하는 특별한 한가위를 준비했다.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아쿠아리스트가 바다사자, 펭귄, 수달 등 해양생물들에게 한가위 잔칫상과 해산물이 가득한 송편먹이를 주는 이색 생태설명회를 진행한다. 해양생물들이 맛있게 특식을 먹는 모습을 보고 출출해진 고객들을 위해 특별 간식도 준비했다. 매일 선착순 500명에게 벨루가 모양을 본뜬 쿠키를 증정하니 귀여운 생물 친구와 함께 맛보는 기회를 놓치지 말자.

이와 함께 입장객과 함께 보름달을 보며 소원을 빌어보는 시간도 마련했다.

12일부터 15일까지 입장 시 제공되는 아쿠아리움 캐릭터 엽서에 소원을 적고 메인 수조에 설치된 보름달을 보며 소원을 빈 후 엽서를 응모함에 넣으면 매일 선착순 200명에게 캐릭터 스티커, 레고폴리백 등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선물을 증정한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한가위 퍼포먼스 <사진제공=롯데월드 어드벤처>

가족과 함께 하는 한가위에는 아쿠아리움 패밀리 우대를 이용해보자. 3인 입장권(어른 2명, 아이 1명)은 5만 9000원, 4인 입장권(어른 2명, 아이 2명)은 7만 3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BC카드 회원이라면 본인은 40%, 동반 3인까지 30% 입장권을 할인 받을 수 있다.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는 지상 위 약 500m 상공에서 추석 보름달을 볼 수 있어 온 가족 나들이에 최적의 장소다.

‘한가위 실버가족 우대’ 혜택을 받으면 3인 가족(만 65세 이상 고객 1인 이상 포함) 5만 8천원, 4인 가족(만 65세 이상 고객 2인 이상 포함) 7만 7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입장권과 함께 사진 촬영 및 인화권이 포함돼있는 ‘가족포토 패키지’는 3인권 7만 5000원, 4인권 9만 6000원으로 약 22% 할인 받을 수 있어 가족과 추석 나들이 사진을 소장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추석맞이 역귀성 고객 우대’ 행사도 눈여겨볼 만 하다. 9월6일부터 15일까지 9월에 이용한 기차, 고속버스, 비행기 티켓 또는 예매내역을 매표소에 제시하면 본인 및 동반 1인에게 20% 할인 헤택을 제공한다.

아이에게 행복한 추석을 만들어주고 싶다면 은평 롯데몰에 위치한 국내 최대 규모 어린이 테마파크인 롯데월드 언더씨킹덤을 고려해보자.

언더씨킹덤은 추석연휴가 시작되는 9월12일부터 10월27일까지 해피 할로윈 축제를 개최한다. 해적, 유령 댄서들의 다양한 공연을 즐길 수 있는 ‘롤로 할로윈 파티’와 방 탈출 콘텐츠 ‘미션의 방’ 등 다양한 참여형 콘텐츠가 마련됐다.

알뜰하게 롯데월드 언더씨킹덤을 즐기는 꿀팁도 소개한다. BC카드를 이용하면 9월 말까지 2명이 2만원에 언더씨킹덤을 이용할 수 있다. 한가위 특별 가족 우대를 이용하면 3인 가족(어른 2명, 아이 1명) 3만 1000원, 4인 가족(어른 2명, 아이 2명) 4만 5000원에 이용할 수 있어 언더씨킹덤에서 아이들과 함께 색다른 명절 추억을 쌓을 수 있다.

추석 연휴 가족들과 함께 한결 여유로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김해 롯데워터파크는 추석을 맞아 ‘우리 가족 사연 대잔치’ 이벤트를 진행해 방문객에게 함께하는 재미를 제공한다. 추석과 관련된 재미있는 사연 또는 우리 가족이 추석에 롯데워터파크에 방문 해야 하는 이유를 적어 8일까지 이메일로 보내면 추첨을 통해 다섯 가족을 초대한다.

추석 연휴기간인 12일부터 15일까지는 ‘느린우체통’ 이벤트가 운영된다. 롯데워터파크 실외 의무실 옆에 마련된 우체통에 가족에게 전하는 엽서를 예쁘게 꾸며 넣으면 한달 뒤 가족에게 엽서가 배달된다.

엽서 인증샷을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도 증정하니 평소 가족들에게 하고 싶었던 감사 인사를 전해보는 건 어떨까.

연휴 때 워터파크를 방문하기로 결정했다면 추석 얼리버드 예매 할인을 노려보자.

5일부터 8일까지 롯데워터파크 모바일 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예매하면 9일부터 15일 사이에 입장할 수 있는 종일권을 대인 2만 6000원, 소인 2만 1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롯데월드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한가위 이벤트와 우대 관련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