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플러스 교육·과학
산림청, 제19회 산림ICT 컨퍼런스 개최4차 산업혁명 발맞춰 ‘숲으로 만드는 평화와 번영’ 선도
참석자들(왼쪽 세번째부터 부여군수, 충청남도 행정부지사 등)이 부여 롯데리조트에서 열린 ‘2019년 산림 정보통신기술(ICT) 컨퍼런스’ 개회식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산림청>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산림청(청장 김재현)은 9월5일부터 이틀 간 ‘2019년 산림 정보통신기술(ICT) 컨퍼런스’를 부여 롯데리조트에서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지자체, 대학교, 산업체, 소속기관 등이 참여했다.

산림 정보통신기술(ICT) 컨퍼런스는 2001년부터 개최되었으며 올해로 19번째이다. 산림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과학적인 지원체계를 갖추기 위해 시작했으며, 산림분야 정보통신기술(ICT) 관련 유일한 정보 공유와 소통의 장이다.

이번 행사는 ‘빅데이터와 위성정보를 활용한 산림자원관리 선진화 방안’을 주제로 ‘관련 사례 및 아이디어 경진대회’와 ‘전문가 특강’이 진행된다.

특히 경진대회에는 총 25건의 사례와 아이디어가 제출됐으며, 최종 본선에는 분야 별로 각각 5개가 진출했다.

본선에서는 발표 평가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해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과 함께 상금 100만원을 수여한다.

아울러, 전문가 특강에선 산림업무와 밀접한 관계가 있는 농림위성개발, 빅데이터, 5G, 드론 등의 관련 지식을 공유할 예정이다.

박종호 산림청 차장은 “산림청이 4차 산업혁명시대에 발맞춰 과학적인 산림관리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고, 숲으로 만드는 평화와 번영을 위해 정부혁신을 선도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심영범 기자  syb@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2019 한국춘란엽예품 어울림한마당
[포토] 2019 대한민국 목재산업박람회
[포토] 폐기물관리시스템 개선을 위한 국회토론회 개최
[포토] 2019 UN청소년환경총회
[포토] 제4회 대한건설보건학회 2019 학술대회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